6월 12일부터 한가람디자인미술관서 개막
일본에서 팬덤을 키우고 있는 에스더버니의 체험형 전시 ‘Love Your Self- 나를 찾아서’가 6월 12일부터 8월 10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전당 내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막을 올린다.
에스더버니 하면 귀여운 이미지와 패셔너블한 스타일이 떠오르지만 ‘나를 잃지만 않으면 돼’, ‘천천히 가도 괜찮아’,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을 하세요’등 내면의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로 팬들과 교감하고 있다.
전시는 관람객이 나를 반영하는 캐릭터를 선택한 뒤 10개가 넘는 각기 다른 공간을 체험하면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에스더버니 세계관을 재현한 공간을 비롯해 국내 순수미술 작가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 판화, 미디어 아트, 대형 조형물과 에스더킴 작가의 원화까지 다채로운 작품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또 K-팝 그룹 ‘더 보이즈’와의 깜짝 콜라보레이션도 준비했다.
케이비젼은 “이번 전시는 에스더버니가 단순히 이미지로 소비되는 캐릭터를 넘어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감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 줄 것”이라며 “에스더버니의 세계관과 철학을 감각적으로 체험하면서 깊은 울림을 느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3년 일본에 진출한 에스더버니는 Z세대 대상 설문에서 헬로키티를 제치고 인기 캐릭터 1위(시부야 트렌드 리서치)를 차지할 만큼 현지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모모레이> 일본 첫 공식 팝업 성료
모모레이의 일본 첫 공식 팝업스토어가 도쿄 시부야의 대표적인 쇼핑몰 시부야109에서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열렸다.
‘ i LOVE iT~RiCO &PiNCO’S CLOSET∼’이란 타이틀을 내건 이번 팝업은 모모레이만의 상큼한 레트로 팝 무드로 연출한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다양한 굿즈로 방문객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우리나라에서 직접 공수한 대형 봉제 조형물을 중심으로 캐릭터 세계관을 보여 주는 포토제닉한 공간을 조성했고, 현지에서 새로 나온 봉제 인형 문구류, 패션 잡화를 비롯해 다채로운 굿즈로 가득 채웠다.
특히 올 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던 2인조 걸즈 음악 유닛 수피즈(Suupeas)와의 특별한 협업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팝업의 키 비주얼 모델로 참여한 수피즈는 일일 점장으로 활약하며 활기를 불어넣었고 모모레이 스타일로 재해석한 아트워크를 담은 한정판 스티커를 공개하기도 했다.
케이비젼은 “이번 팝업은 모모레이가 에스더버니에 이어 K-캐릭터의 일본 진출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현지 아티스트와의 협업, 몰입형 공간 구성, 한정판 굿즈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모모레이의 매력을 확실히 각인시켰다”고 전했다.
한정판 굿즈 ‘한라봉 슈야토야’ 흥행 돌풍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성장 중인 슈야가 이번에는 제주를 무대로 특별한 여정을 시작했다.
해민은 제주도의 자연과 문화를 접목한 슈야토야 제주 에디션을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5월 1일 귤귤스토어 도두점·애월점에서 처음 선보인 한라봉 슈야토야는 일주일 만에 5,000개가 팔려 나가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슈야는 앞으로도 일상에 스며드는 감성과 유연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