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1월부터 애니맥스 채널에서 정규 방영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계속 공개하는 것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다양한 팬을 영입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게임 비벤져스는 호조의 출발을 한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
.
.
방송 및 라이선싱 사업 활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유튜브 지속 공개 및 TV 정규 편성과 함께 사업을 확장한다.
B패밀리는 지난 12월에 애니맥스, 재능TV에서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첫선을 보였으며 1월에는 애니맥스의 정규 편성 및 방영이 결정됐다. 또한 유튜브 채널인 B하우스(BHouse)에서 신규 에피소드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B패밀리는 10대 이상을 주요 대상으로 한 코미디 작품이 다. 쌍둥이 트윈덕, 모질라, 구루푸, 지퍼, 콩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특별한 일상을 담은 이야기로 구독자수 9,000명을 넘어서며 주목을 받고 있다. 유튜브 채널과 연계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선사하고 있다.
라이선싱 사업도 쾌속 전개 중으로, 최근에는 마스크에 부착하는 향기 패치 ‘B패밀리 사이다 패치’ 2종이 출시됐으며, 다수의 B패밀리 캐릭터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
.
게임 비벤져스 본격 사업 확장 나서
지난 11월 B패밀리를 원작으로 출시된 게임 비벤져스가 글로벌 마켓 진출 및 사업 확장에 나선다. 특유의 유쾌한 캐릭터성과 유료화 상품의 추가 등을 통해 상품성을 극대 화할 계획이다.
비벤져스는 이미 출시 직후 글로벌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 스토어 탭탭(TapTap)에서 대만,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아 국가에서 신규게임 순위 1위, 대한민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인기 차트에서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4월에는 B패밀리를 소재로 한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 공개될 예정이다.
B패밀리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상품 등이 함께하는 종합적인 IP 확대를 지속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