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liment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식기, 완구, 잡화, 봉제인형 등의 상품을 기획 · 제작하는 회사에서 일했다. 결혼 후 프리랜서로 기업 브랜드 개발, 캐릭터 개발, 가이드북 등을 제작해 납품했다. 지금은 히어로즈 엔터테인먼트에서 콘텐츠의 접점을 이어주는 라이선시 업무를 맡고 있으며, 기획 중인 신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
아이스크림스튜디오 김지윤 감독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칭찬은 누구에게나 힘이 된다. 나를 기억해 주고 인정해주는 표현이다. 칭찬은 멈춰 있던 어떤 것도 움직이게 한다. 그만해도 될까 싶었을 때 한걸음 더 나갈 수 있게 만들어준다. 칭찬해준 김지윤 감독에게 감사하다.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이제는 부캐의 시장이다. 개인의 상황에 맞게 다른 사람으로 변하는 다양한 정체성의 다중적 콘텐츠들이 만들어지고, 각종 SNS를 통해 부계정을 쉽게 만드는 요즘 연예계는 물론 게임, 마케팅 등에서 부캐의 열풍이 거세다. 하지만 정답이 없는 콘텐츠 시장에서 꾸준한 돌파구를 만들어내려는 개발자들과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시도와 노력에 많은 관심과 투자가 필요 하다고 생각한다.
.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아이큐박스의 강유진 대표님이다. 유로라이프스타일 감성의 다양한 브랜드를 국내시장에 소개하면서 플레이모빌을 정착시키고, 타깃을 키덜트까지 넓힌 주역이라 생각한다. 늘 사려 깊고, 일에 있어 한결같은 열정과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 모두에게 귀감이 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