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지난해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를 첫 공개했다. 그리고 올해는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시키고 마케팅도 더욱 활성화하며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쌓아나갈 전략이다. 지난 12월에는 케이블 채널에서 B패밀리 특집방송으로 TV에서의 첫선을 보였다. 그리고 게임 비벤져스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마켓에 진출한다.
특집방송으로 TV에 첫선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2021년에도 뉴미디어 애니메이션인 B패밀리의 새 에피소드를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B패밀리는 10대 이상을 타깃으로 한 1편당 1~3분가량의 코미디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19년 9월 오픈한 유튜브 채널 B하우스(B-House)에서 처음 선보였다. 쌍둥이 옐로 우와 화이트, 모질라, 구루푸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한건물에 모여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B패밀리는 에피소드마다 예측불허의 사건과 소동을 그리며 시청자들 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B하우스는 현재 구독자 수 7,000명을 넘어섰으며, 매주 신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또 B패밀리 애니메이션은 지난 12월에 애니맥스, 재능TV 의 특집방송을 통해 TV에서 첫선을 보이기도 했다. 공식 인스타그램도 운영 중이며, 귀여운 캐릭터들의 일상에 트렌디한 인스타그램 감성을 담은 매력으로 마케팅을 유튜브와 연계하고 있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올해 B패 밀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며 콘텐츠 파워를 쌓아나갈 계획이다.
게임 비벤져스 글로벌 진출 나선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된 B패밀리 원작의 모바일게임 비벤져스가 글로벌 마켓 진출에 나섰다. 비벤져스는 글로벌 FPS 온라인게임 스페셜포스의 제작사로 이름난 기업 드래곤플라이와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공동사업으로 기획·제작됐다. 출시 직후부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스토어 탭탭(TapTap)에서 대만 및 베트 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 신규 게임 순위 1위를 차지 했으며, 대한민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차트 급상승 4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으로도 비벤져스는 특유의 경쾌한 재미와 유쾌한 캐릭터 성, 유료화 상품의 추가 등을 통해 상품성을 극대화할 계획 이다.
이처럼 B패밀리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상품 등이 함께하는 종합적인 콘텐츠의 확대를 지속하며 2021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그 매력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