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무역발전국(HKTDC)은 아시아 라이선스 분야의 비즈니스 기회 극대화를 위한 제20회 홍콩국제라이선스쇼(HKILS)와 아시아라이선스콘퍼런스(ALC)가 내년 4월27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홍콩무역발전국은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지역 브랜드와 IP를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을 비롯해 업계 전문가들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최신 시장동향 및 비즈니스 과제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홍콩선물&프리미엄박람회와 동시에 열리는 이 행사는 브랜드 및 지식재산권(IP) 소유자와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들이 만나 비즈니스를 펼치는 라이선싱 마켓으로 , 원래 매년 1월에 열렸으나 홍콩무역발전국은 업계와의 협의 끝에 내년에는 4월에 열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홍콩국제라이선스쇼는 3일간(27∼29일) , 아시아라이선스콘퍼런스는 2일간(27∼28일) 열린다.
한편 라이선싱인터내셔널(Licensing International)이 발간한 2020 글로벌 라이선스산업 연구에 따르면 2019년 라이선스 상품과 서비스로 창출된 전 세계 리테일 분야의 매출은 약 5% 늘었으며 선물(Gift)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선물 제품의 매출은 2019년 각각 116억 달러 , 12억 6,000만 달러로 2년 동안 10% 이상 증가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