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관광자원 홍보
해피업이 지난 11월에 열린 넥스트콘텐츠페어에 참가해 꼬미와 베베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자사 콘텐츠를 홍보하고 , 꼬미와 베베-성남 여행을 새롭게 선보였다.
성남시 관광자원 홍보 콘텐츠 꼬미와 베베-성남 여행은 성남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제작한 콘텐츠로 , 3분 분량의 영상 6편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남한산성 , 성남시 문화재 탐방 , 성남시 식물원 , 탄천 율동공원 , 모란시장 , 판교 IT 단지가 등장한다. 꼬미와 베베 캐릭터가 성남을 여행하는 형식으로 , 실사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합성해 현실감이 넘치며 성남을 보다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다.
해피업 김혜륜 PD는 “ 산 등의 자연 자원과 판교 IT단지 등의 첨단기술 산업단지가 공존해 이상적인 미래 도시의 조건을 갖춘 성남시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 고 전했다. 해피업은 시청자의 반응을 토대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관광자원을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소개할 계획이다.
꼬미와 베베-성남 여행은 12월부터 해피업 유튜브 채널 및 주요 OTT에서 방송된다.
<꼬미와 베베> 대한민국콘텐츠대상 후보 선정
애니메이션 꼬미와 베베가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최종 후보에 올랐다. 최종 5개 애니메이션 후보에 올라 이로써 꼬미와 베베는 대통령상 , 문화부장관상 , 한국콘텐츠진흥원상 중 1개를 확보했다.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은 한 해 동안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들의 활약상을 돌아보고 축하하는 자리로 , 올해 시상식에서 꼬미와 베베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상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피업은 2021년 애니메이션 꼬미와 베베를 EBS와 넷플릭스에서 방영했다. 꼬미와 베베로 실력을 입증한 해피업은 현재 디즈니플러스 , HBO MAX 등 글로벌 OTT 채널 방송용 애니메이션을 기획 중이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