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아이 선물은 뽀로로와 타요 완구가 제격 _ 아이코닉스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1-05-10 16:00:20
Business News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 뽀롱뽀롱 뽀로로 > 와 < 꼬마버스 타요 >의 완구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돼 아이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대형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과 공식 굿즈 크라우드펀딩 등 잔망 루피의 활약도 이어지고 있다.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인 뽀로로&타요 신상 완구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어린이날에는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완구가 아이 선물로 제격이다.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존이 뽀로로 펫하우스 2종과 뽀로로 & 타요 풍선 완구 각 2종을 , 아이윌컴퍼니가 타요 모래 놀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뽀로로 펫하우스는 마당과 욕실 , 침대가 있는 강아지 하우스와 캣타워 , 화장실 ,
미끄럼틀이 있는 고양이 하우스 등 2종이다. 강아지와 고양이로 변신한 귀여운 뽀로로를 이동 시키며 놀이를 즐길 수 있고 , 손잡이가 달려 있어 갖고 다니기 편하다. 또한 뽀로로 풍선 우주센터는 우주센터 모양의 펌프로 풍선에 바람을 넣으면 뽀로로가 타고 있는 우주탐사선과 미니 우주선이 떠오르고 , 타요 풍선버스는 차고지 모양의 펌프로 바람을 넣으면 타요와 가니가 앞으로 빠르게 달려나가 풍선놀이의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아이윌컴퍼니는 타요 아이 슬라이미 샌드 디럭스 플레이세트와 타요 엑설런트 모래놀이 세트에 이어 타요 샌드몬 그랜드박스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각종 찍기틀과 모래놀이 도구 , 부드러운 슬라이미 샌드 3종으로 구성된 이 제품에는 테이블이 들어 있어 더욱 깔끔하게 모래놀이를 할 수 있으며 뚜껑을 덮으면 책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와 뽀로로가 만났다
아이 흉터 치료제로 잘 알려진 한국메나리니의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가 국민 캐릭터 뽀로로와 만났다. 한국메나리니는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 뽀로로 기획 패키지 출시와 함께 뽀로로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광고 ‘ 자신감 더하기 ’ 편을 선보였다.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는 생후 3개월 이상의 유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흉터 전용 연고로 , 임상시험을 통해 80% 이상의 흉터 개선 효과가 입증됐으며 바른 뒤 1∼2분 만에 건조돼 활동성이 강한 아이들에게 사용하기에 알맞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인 뽀로로를 활용해 올바른 흉터 관리 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마련됐다. 광고 영상은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의 대표 캐릭터인 더마틱스 사우르스가 흉터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진 크롱에게 올바른 흉터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제품을 바른 크롱이 옅어진 흉터로 자신감을 되찾는 모습을 보여준다.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는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흉터를 부모와 아이들이 안심하고 관리할 수있도록 도우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이은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세 입증한 잔망루피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 캐릭터 잔망루피가 카카오 이모티콘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대형 브랜드들과의 연이은 협업을 통해 시장에서 파급력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잔망루피는 올 시즌 KBO리그에서 LG트윈스의 홍보모델과 마스코트로 활약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인형 , 유니폼 , 모자 등 다양한 상품에 활용되어 LG 트윈스 팬들의 응원에 힘을 싣는다. 잔망루피는 지난 4월 LG트윈스가 시즌 개막을 맞아 마련한 잔망루피 데이를 통해 구단 마스코트로의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 서는 잔망루피의 LG트윈스 응원단 입단 기념 시구와 응원단과의 합동공연 , 입단 환영 영상 상영 등 각종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잔망루피 얼굴이 인쇄된 이벤트 티켓 발매와 포토존 설치로 구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했다.



 

아울러 롯데제과는 잔망루피 왓따 풍선껌 3종을 출시했다. 귀여운 잔망루피 이모티콘 아트워크가 적용된 왓따 파인애플맛 × 잔망루피는 총 60종의 잔망루피 판박이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 있어 모으는 재미가 있다. 특히 온라인에는 잔망루피 판박이 스티커를 활용한 다이어리 꾸미기 , 폰 꾸미기 , 마스크 꾸미기 등의 인증샷이 올라와 제품의 인기를 반영했다.










 






잔망루피 첫 공식 굿즈 크라우드펀딩 성료
카카오톡 이모티콘 잔망루피 , 잔망루피2의 꾸준한 인기와 이랜드월드의 스파오 , 메가박스 등 대형 브랜드와의 연이은 협업을 통해 대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잔망루 피의 첫 공식 굿즈 펀딩이 성료됐다. 잔망루피는 인터넷 유저들이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를 변형 , 패러디해 활발히 사용하기 시작하며 탄생한 루피의 부 캐릭터로 최근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10∼20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지지층을 형성하고 있다. 아이코닉스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잔망루피를 좋아하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국내 대표 펀딩 플랫폼 텀블벅 에서 지난 3월 말부터 한 달간 잔망루피 공식 굿즈 펀딩을 진행했다. 잔망루피의 트레이드마크인 멍한 표정과 반전매력을 그대로 살린 봉제인형 , 반전얼굴 쿠션 , 그립톡 , 데코스티커 , 마스킹테이프 , 엽서세트 , 아크릴 키링으로 구성된 이번 펀딩은 잔망루피 공식 굿즈의 출시를 기다려온 팬들의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