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지원 강화 ' 애니메이션산업진흥법 개정안 발의

애니메이션 / 장진구 기자 / 2021-08-11 15:00:15
김승수 의원 " 생태계 활성화 위해 금융·재정사업 절실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은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 활성화를 위해 정부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산업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개정안은 정부가 수립하는 애니메이션산업 기본계획에 체계적인 제작 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 지역 애니메이션산업 활성화 지원 , 학술연구 및 기술 개발 , 사업화 지원 , 지식재산 활용 활성화 방안 등이 반영되도록 했다.
또 지방자치단체장도 애니메이션산업을 위한 금융 및 재정 사업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지식재산권 보호 , 중소기업 저작권 피해방지 기술 지원 , 산업통계 작성 의무화 등의 내용도 담았다.

특히 개정안에는 OTT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업자가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서도록 하는 조항도 포함됐다.
김 의원은 " 국내 애니메이션산업 진흥을 위한 기본계획 확장은 물론 지역 생태계 활성화 방안 , 금융 및 재정사업에 대한 정부지원 등이 절실한 상황 " 이라며 " 개정안을 통해 구조적인 문제들을 개선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정책을 마련해 애니메이션산업의 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 " 고 강조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