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어 예정인 뮤지컬 < 다이노파워즈 > 기대하세요 _ 도파라 _ 이수원 이사 / 마당세실 _ 문정일 대표

애니메이션 / 장진구 기자 / 2022-08-11 08:00:39
Partners
네가 있어 내가 있다. 서로 뜻이 맞아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게 단짝이요, 홀로 존재하는 것보다 상대가 있어 함께 빛날 수 있는 것이 바로 동료이자 파트너다. 콘텐츠 업계의 각박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동지애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동고동락하는 사례를 통해 믿음과 존중, 그리고 협업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지금까지 선보였던 공연들을 소개해달라
문정일 마당세실은 공연기획·제작사로 가수 이선희 콘서트, 연극 장수상회, 창작 뮤지컬 레미제라블 공연을 기획했고 어린이뮤지컬 용의 기사 몬카트, 울랄라 꼬모,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제작했다. 또 마법천자문, 슈팅 바쿠간, 천방지축 곤, 후토스, 시크릿 쥬쥬 시즌 1∼3의 전국투어 공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도파라와 만난 계기가 궁금하다
문정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IP를 찾던 중 다이노파워즈가 TV 방영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어떤 작품인지 궁금해 김진철 총감독님과 이수원 이사님을 만났다. 오랜만에 로봇물 공연을 기획해볼까 생각하던 차에 다이노파워즈를 알게 됐고 마침 두 분이 뮤지컬 공연에 관심이 높아 먼저 협업을 제안했다.

 

 

다이노파워즈는 어떤 IP인가?

이수원 공룡과 인간이 공존하는 현세와 괴물들이 사는 반대편 평행세계의 경계를 허물려는 안티를 막기 위해 큐브에 의해 선택된 4명의 영웅이 힘을 합쳐 괴물들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공룡, 자동차, 로봇 등 아이들에게 익숙한 소재가 등장하기에 친숙하게 느껴지며 성장, 모험, 대결이란 이야기 구조에 AR, 공룡, 변신로봇, 게임이란 흥행 요소를 결합해 독특함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
또 수준 높은 영상미와 자체 제작한 풍부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다이노파워즈의 첫인상은 어땠나?
문정일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로봇 액션물이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로봇과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도 등장하기 때문에 이를 무대에 올린다면 아이들에게 무척 흥미로운 공연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로봇물이라서 무대연출이 까다롭지 않나?
문정일 다른 장르에 비해 어려움이 있는 건 사실이다. 아이들이 원하는 빠른 템포의 액션을 무대에서 구현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우리는 로봇 액션을 무대에서 재현해 본 경험이 있다. 그래서 무대연출력은 기본이고 이전보다 더욱 발전된 무대장치와 화려한 영상으로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눈을 뗄 수 없는 볼거리를 선사하겠다.

 

공연을 통해 기대하는 효과는?
이수원 영상 속 장면을 실제 무대에서 보여줌으로써 작품이 주는 재미와 감동을 아이들이 더욱 실감 나게 느끼도록 하기 위해 뮤지컬 공연을 선택했다. 판타지 장르인 다이노파워즈의 역동적인 분위기와 스토리, 액션 퍼포먼스를 아우를 수 있는 이벤트로는 뮤지컬이 제격이라고 생각했다.
노래와 춤, 연기가 어우러진 뮤지컬 공연의 특성을 살리고 화려한 무대장치와 음향, 특수효과 등을 통해 영상으로는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겠다.
 

공연 일정을 알려달라
이수원 하반기 서울에서의 초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대관일정 등의 조율을 위해 논의를 하고 있는데 다이노파워즈가 더 많은 어린이들을 찾아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