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품명: 와글와글 어묵탕
· 분량: 2분×143편
· 포맷: 2D 애니메이션
· 장르: 논버벌 슬랩스틱코미디
· 타깃: 전 연령
와글와글 어묵탕은 부산의 특산품 중 하나인 어묵을 캐릭터화해 다양한 음식이 어묵탕이라는 이름의 작은 동네 목욕탕을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슬랩스틱코미디 장르의 2D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청소를 담당하는 길쭉이, 세신사 평평이, 미용사 유실장과 카운터를 담당하는 동동이로 구성된 어묵탕 직원들과 명품 육수를 만드는 육수팀, 어묵탕을 찾아오는 여러 음식 손님이 어우러져 사건사고를 일으키고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와글와글 어묵탕은 동해수호대에 이은 콘텐츠코어의 두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지난해 파일럿 영상이 대교어린이 TV에서 방영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콘텐츠코어 측은 “와글와글 어묵탕은 대사가 없는 슬랩스틱코미디 장르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 이라며 “현재 본편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으며 투자사와 배급사가 확정되면 내년 하반기에 방영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콘텐츠코어는 현재 부산의 대표적인 어묵기업 중 하나인 삼진어묵과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콘텐츠코어는 세상에 숨어 있는 다양한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브랜드로 구축하는 부산의 대표적인 콘텐츠 개발 기업으로 창작 애니메이션 동해수호대를 만들어 MBC에서 방영했으며 자체 캐릭터를 개발하고 지역 브랜드 관광상품도 제작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콘텐츠코어 관계자는 “캐릭터 라이선싱과 애니메이션 배급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해외로 활동무대를 넓혀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