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실종됐던 콘텐츠 관련 행사들이 올 하반기부터 다시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집단면역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하반기로 미뤄진 각종 콘텐츠 관련 행사들도 모처럼만의 손님맞이를 위한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올 하반기에 예고된 오프라인 콘텐츠 마켓을 정리했다.
제15회 부산콘텐츠마켓(BCM 2021)
·일시: 10월 10∼12일
·장소: 온라인,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
영상 콘텐츠 전문 비즈니스 행사인 부산콘텐츠마켓은 국내외 주요 방송사를 비롯해 드라마 , 애니메이션 , 다큐멘터리 제작사 및배급사 , 3D 포맷 , 뉴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참여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국제 방송 영상 산업의 현주소를 제시한다.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열렸음에도 계약과 상담을 포함해 모두 8,576만 달러에 달하는 거래 실적을 거뒀다.
2021 대한민국 캐릭터앤 굿즈페어
·일시: 10월 8∼10일
·장소: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
지난해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 캐릭터앤 굿즈페어는 게임 , 애니메이션 , 만화 , 웹툰 , 일러스트 , 피규어 , 프라모델 , 완구 , 인형 , 스포츠 , 전시용품과 프랜차이즈 , 패션 , 생활 , 문구 , 사무 , 잡화 , 생활가전 , 주방 등 다양한 분야의 캐릭터 관련 상품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다. 영남권에서 최초로 열린 이 행사는 지역 콘텐츠산업의 성장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1
·일시: 11월 25∼28일
·장소: 서울시 코엑스(COEX)
우리나라 캐릭터 , 애니메이션 콘텐츠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온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제조사 , 에이전트 , 유통 구매 담당자 , 마케터 , 홍보 담당자를 초청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마켓으로 , 올해 K-콘텐츠의 세계화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문화콘텐츠 라이선싱 쇼로 거듭나고자 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