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엑스오플레이 신비아파트 창공의 퇴마검 & 사복검 _ 제8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2-03-17 11:00:11
Awards

엑스오플레이의 신비아파트 창공의 퇴마검&사복검이 제8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토이어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완구산업을 빛내고 아이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완구업계 종사자들과 제품을 대상으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완구 분야 시상식으로 한국완구협회가 주최 , 주관한다.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엑스오플레이의 신비아파트 창공의 퇴마검&사복검에게 돌아갔다. 이 제품은 AI 음성인식 , 스핀모션으로 휴대모드에서 전투모드로 자동 변환 , 동작 인식 하이퍼 라이트&사운드 기술 등이 접목된 스마트토이다. 출시와 동시에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전체 완구판매 통합 1위를 달성하며 인기 완구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인 한국완구협회장상은 토이트론의 달님이 말하고 달리는 구급차 병원 ,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은 미미월드의 똘똘이 카메라폰 ,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은 삼진인터내셔널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쥬얼하트윙폰 ,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상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서스펙트게임 , KBS kids 대표이사상은 퍼니플럭스의 엄마까투리 어드벤처 플레이세트 , KTC원장상은 아이코닉스의 타요 소방센터 플레이세트가 받았다.
공공콘텐츠 부문 특별상에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의 마스코트인 랜디 저금통이 선정됐다. 지난 2012년 개발된 랜디는 공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거북이 캐릭터로 거북이 등의 가방은 지구의 위도와 경도를 나타내며 공간에 대한 무한한 미래를 제시한다.

올해의 완구인 특별상은 박세원 엑스오플레이 대표가 수상했다. 박 대표는 국내 최초 AR카드 개발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블록완구 , 음성인식 완구 , 머신러닝 AI봇 등을 출시하며 완구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NFT와 연계된 새로운 형태의 완구를 개발하는 등 급변하는 완구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병우 한국완구협회장은 “ 어려운 시기에도 좋은 완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신 업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 며 “ 앞으로도 국산 완구가 세계 속의 명품 완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고 전했다.

 

 

 

 

 

대상
엑스오플레이 _ 신비아파트 창공의 퇴마검&사복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상
코리아보드게임즈 _ 서스펙트 게임

 

한국완구협회장상
토이트론 _ 달님이 말하고 달리는 구급차 병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미미월드 _ 똘똘이 카메라폰

 

올해의 완구인
박세원 엑스오플레이 대표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