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신상품 품평회] <컬러풀 브레인 프렌즈>

캐릭터 / 최인영 기자 / 2025-02-18 16:00:05
Monitoring

캐릭터 신상품 품평회는 새롭게 출시되는 여러 캐릭터 상품 중 기발하거나 유용한 제품을 소비자, 파워 블로거, 콘텐츠업계 종사자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전달하는 코너다. 2월호 품평 제품은 대원씨아이의 <T-렉스 공룡왕 스티커 색칠북>과 컬러풀 브레인 친구의 <컬러풀 브레인 프렌즈>다. 제품을 사용해본 체험단이 어떤 의견을 내놓았는지 살펴보자.


 

 

컬러풀 브레인 프렌즈



곽혜민(블로거 민탱이)
다람쥐 10마리가 학교생활을 경험하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요즘 대두되는 신경 다양성에 관해 들여다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박미리(블로거 서대이)
이 책을 읽고 서로 다른 성향을 받아들이고 같은 성향의 사람들과 공통점을 찾으면서 다름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걸 느꼈어요.



손세영(블로거 까꿍맘실피드)

다람쥐 캐릭터를 통해 나와 다른 타인이 이상하다고 느끼지 않고, 이해하면서 서로 존중할 수 있도록 설명해줘요. 초등학생 정도면 읽고 이해할 수 있어요.



손현경(블로거 포포마망)
ADHD를 앓는 아이를 향한 편견을 버리고 서로를 이해하고 친구처럼 다가갈 수 있도록 차이에 대한 이해를 가르쳐 주는 책이에요.



유봉희(블로거 봉티풀)

모두 다른 특성을 갖고 있지만 다 똑같은 다람쥐라는 것을, 다른 사람을 존중해주고 포용해줘야 한다는 것을 알려줘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도 읽기 좋아요.

 

 

장민경(블로거 새싹두싹)
아이가 편견을 갖지 않고 자라도록 돕는 책이에요. 사람들이 타인의 다름을 차별이 아닌 다양성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면 좋겠어요.

 


장영혜(블로거 유니마밍)
이렇게 많은 종류의 다름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간결한 만화 형식으로 예시를 설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정리해줘 이해하기 쉬웠어요.

 

 

이경미(블로거 수수겸겸)
이 책을 읽고 오티즘(자폐 스펙트럼 장애)도 경중이 다르고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신경 다양성을 10마리의 다람쥐에 빗대어 얘기하니 이해하기 쉬워요.

 


이진경(블로거 율봄)
ADHD, 난독증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서로의 개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방법을 알려주고 공감과 존중의 가치를 전해줘요.

 

 

정주원(블로거 오십육페이지)
귀여운 다람쥐들이 등장해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며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사회를 보여주면서 신경 다양성에 관해 설명해 줘요.

 


홍한별(블로거 ALICE)
신경 다양성을 가진 사람이 환자가 아니라 그저 다른 능력과 감각을 갖고 태어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