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설을 앞두고 성실하고 복을 가져다주는 동물 소를 디자인에 활용한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코로나19로 닥친 위기를 강인한 소처럼 이겨내고 신년의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와 함께 소소한 재미를 담았다.
.



.
나이키는 에어조던1 시리즈를 대표하는 브레드 모델에 강렬한 빨간색과 소 패턴을 넣은 ‘에어조던1 로우’ 를 발매했다. 동양의 복고 감성을 콘셉트로 해 전면에 소 패턴 디자인을 입혀 강인함과 우직함을 표현했다. 후면에는 금색으로 에어조던 윙 로고를 새겼으며 신발 끈 위에 금색 술 장식을 달았다.
.
아디다스는 울트라부스트에 소 아트워크를 담은 ‘울트라 부스트 2021’ 을 공개했다. 검은색과 빨간색이 조화를 이룬 측면에는 금색 그라이데이션 스트라이프 무늬가 들어가 있다. 후면에는 NBA 농구팀 시카고 불스가 연상되는 붉은 황소 아트워크가 새겨져 있다.
.
흰색 소를 콘셉트로 만든 스니커즈도 출시됐다. 스니커즈 편집숍 빌리스와 반스는 협업을 통해 제작된 ‘V360G 브라운 리믹스’ 를 공개했다. 검은색 스니커즈에 흰색 카우 패턴을 좌우 비대칭으로 새겼다.
.
.
카카오프렌즈골프는 흰 소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골프용품 패키지 ‘해피 뉴 이어 라이언 에디션’ 을 출시했다. 라이언이 흰 소 복장을 하고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모양의 ‘라이언 드라이버 커버’ 와 가성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는 R3 골프볼에 볼 마커를 담은 ‘R3 해피 뉴 이어 스페셜 패키지’ 로 구성됐다.
.
2018년부터 신년맞이 시리즈를 선보여온 있는 칭따오 맥주는 소띠 개그우먼 장도연 씨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레이 션과 친필 사인이 담긴 ‘칭따오 복맥 에디션’ 을 선보였다. 패키지는 알루미늄 보틀(473ml 2개)과 미니 잔(170ml 2 개)으로 구성됐다. 보틀은 칭따오의 시그너처 컬러인 녹색과 붉은색을 감각적 으로 사용했으며, 선물을 가득 담은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흰 소 그림을 넣어 신년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시각화 했다. 장도연 씨의 ‘따봉’ 포즈를 따라한 흰 소의 모습과 함께 ‘행복(福)하소’ 란 문구로 유머도 담았다.
.
프랑스 럭셔리 패션 브랜드 롱샴은 근면과 성실의 상징인 소를 활용한 ‘르 플리아쥬 뀌르’ 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이번 제품은 톱 핸들백과 트래블백 2가지 사이즈로 출시됐다. 부드러운 블랙 메티스 가죽 위에 화이트 실크스크린 프린 팅으로 장식된 소는 동그란 눈에 앙증맞은 뿔, 데이지꽃의 줄기를 물고 있는 모습으로 위트 있게 그려졌다. 가방 외에도 귀여운 소를 모티브로 한 키홀더와 작은 우유병 모양의 가방 장식 등 액세서리 2종도 함께 출시됐다.
.
.
스타벅스는 다양한 소 디자인을 활용한 텀블러와 머그 등굿즈 5종을 공개했다. 굿즈는 금색을 강조한 ‘21 뉴이어 골드 카우 머그’ , 강렬한 붉은빛의 ‘21 신년 카우 레드 머그’ , 흰 소가 그려진 ‘뉴이어 복주머니 파우치’ 등 20개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콘셉트로 한 가성비 높은 상품 ‘소복소복 시리즈’ 를 출시했다. 제품은 팬시용품, 개인 수납용품, 인형, 쿠션 등 총 20여 종이다.
소복소복 지폐 돈봉투는 만 원짜리 지폐와 오만 원짜리 지폐로 재미있게 디자인됐고, 소 캐릭터가 건강을 기원하는 모습의 쇼핑백은 설 선물을 전달할 때 사용하기 좋다. 소가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인형은 새해 선물로 적당하고, 소의 탈을 쓴 아이 인형에는 포근한 느낌의 소재가 사용됐 다. 260ml 용량의 복고풍 유리컵과 신발형 걸레도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출처 :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