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스튜디오의 <도우도우>가 광주 ACE페어에 참가해 캐릭터 지망생을 위한 캐릭터 특강에 나섰다. 지망생은 물론 작가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어준 강의 였다. 또 서울 목동 현대백화점과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에서는 도우도우의 캐릭터 굿즈를 포함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
작가 지망생 위한 특강 나서
도우도우가 광주에서 개최된 ACE페어에 참여했다.
광주 ACE페어는 지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됐으며 올해의 주제는 ‘인공지능(AI), 5세대 이동통신(5G), 뉴콘텐츠 시대를 열다!’ 였다.
브릭스튜디오는 초청 작가 자격으로 참가해 ‘캐릭터 레벨 업’ 이라는 주제로 메인 무대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도우도우 캐릭터의 성장과정과 어떻게 해야 글로벌 캐릭터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캐릭터 작가를 지망하는 이들을 비롯해 현직 작가들도 다수 참여해 큰 관심을 보였다.
강의에 참가한 한 지망생은 “도우도우는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재치 있는 스토리텔링, SNS를 통한 소통과 마케팅등 배우고 싶은 점이 많은 캐릭터”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장에서는 도우도우의 캐릭터 굿즈도 판매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목동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에 등장
지난 11월 도우도우의 캐릭터 상품이 목동 현대백화점에서 선보였다.
목동 현대백화점에 위치한 소품 리빙문구 편집숍 오월상점이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작가들의 굿즈를 판매했는데, 브릭스튜디오의 도우도우 캐릭터 상품들도 포함된 것이다. 도우도우 캐릭터 상품은 팝업스토어를 찾아온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 대만의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의 팝업 행사인 ‘Midnight in SEOUL’ 에서도 도우도우의 활약이 이어졌다.
해외의 여러 국가에서 인기몰이 중인 도우도우이지만 특히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만에서 열린 만큼, 다양한 한국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행사에서 도우도우의 팬덤이 다시 한 번 발휘됐다는 소식이다. 현재 도우도우는 완판 행진 으로 팝업스토어 순회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