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티앤티가 제작한 신작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이 지난 7월 첫 방영된 이후 다양한 팬층을 양성 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EBS와 투니버스 방영 중으로 올 하반기에는 재능TV로 방영을 확대하고, 미국과 유럽 등에서 방영도 시작할 계획이다. 또다양한 시제품을 개발해 하반기에 열리는 행사에서 선보이며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SNS, 유튜브서 반응 후끈
스튜디오티앤티의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이 지난 7월 EBS와 투니버스에서 방영을 시작한 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작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은 초능력을 가진 특별한 아이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 히어로 써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개성 있고 매력 있는 아트워크로 첫 시리즈, 첫 방영임에도 SNS에 캐릭터 팬아트가 올라오기도 하고 유튜브에 팬 메이드 영상이 업로드되기도 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히어로 써클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싱가포르 등 해외 여러 배급사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시즌1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현재는 EBS 1TV와 투니버스에 이어 재능TV에서 방영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의 다양한 IPTV, OTT 플랫폼에서도 시청이 가능 하다.


온·오프라인서 다양한 상품 선보일 예정
스튜디오티앤티는 히어로 써클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 올해 하반기에 개최되는 행사에서 본격적 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각종 초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의 성격이 뚜렷한 캐릭터들을 활용해 다양한 시제 품을 개발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스튜디오 티앤티는 이들을 중심으로 올 11월에 개최 예정인 광주 에이스페어, 12 월 개최 예정인 대구 캐릭터앤굿즈페어에 참가해 히어로 써클과 라이선싱 상품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전략 이다.
이 밖에도 향후 오픈 예정인 히어로 써클 굿즈 온라인 스토 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캐릭터 설정과 제작과정을 담은 아트북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또한 스튜디오티앤티는 종영 후에도 다음 시즌이 나오기 전까지 게임, 출판만화,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본편에 담아내지 못했던 캐릭터들의 일상을 보여주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