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10대와 20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매거진 세븐틴이 도우도우를 한국의 인기 캐릭터로 소개했다. 또 지난 8월 진행된 아름다운 금요일 행사에는 브릭스튜디오가 도우도우 상품을 판매하고 기부할 수 있었다. 도우도우가 전하는 따뜻한 소식을 만나 보자.

현지 매거진에 인기 캐릭터로 소개
도우도우가 일본에서 발매되는 매거진 세븐틴 9월호의 한국 특집 기사에서 펭수와 함께 인기 캐릭터로 소개됐다.
최근 일본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한국의 K-팝과 뷰티 등을 중심으로 한 팬덤이 형성되자 한국의 10대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주로 10 대에서 20대 초반까지의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매체인 세븐틴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의 10대 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특집 기사를 실은 것이다.
기사에서는 한국의 인기 가수를 비롯해 드라마, 캐릭터, 웹툰, TV프로그램, 남자 아이돌 등 각 분야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들을 소개했다. 그중 캐릭터 부문에서 도우도우가 소개된 것이다.
인스타그램 등 SNS에 업로드되는 짧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형식과 귀여운 캐릭터, 재치 있는 스토리 등이 어우러진 도우도우는 국내와 해외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기사를 통해 일본에서의 인지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금요일 기부행사 참여
도우도우의 제작사인 브릭스튜디오가 아름다운 금요일 행사에 참가했다.
아름다운 금요일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아름다운가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지원기업의 기부 물품을 직접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 행사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사업 및 협력사업에 선정된 34개의 기업이 참가해 2만 5,000여 개의 물품을 기증했다.
올해는 브릭스튜디오도 참가해 다양한 도우도우 캐릭터 상품을 기부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었다. 브릭스튜디오는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나갈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