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콩트 웹드라마 <조아서 먹방중> 출격_CJ ENM

캐릭터 / / 2020-09-18 17:24:02
Business News

 

CJ ENM이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 을 잇는 신작을 론칭했다. 또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도 출시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타깃으로 한 신규 콘텐츠 제작과 IP 기반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작에 이어 인기몰이 시동 

CJ ENM 투니버스의 신작 코믹 콩트 웹드라마 ‘조아서 먹방중’ 이 8월부터 유튜브와 투니버스 채널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7월 방영된 ‘조아서 구독중’ 의 세계관을 기반으로한 이 작품은 다른 사람과 몸이 바뀌어버린 10대 크리에이터 ‘조아서’ 가 원래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먹방’ 이란 소재와 버무려 코믹하게 그렸다. 

주인공에는 전작에 출연했던 투니스타 윤혜림(조아서 역) 과 김리원(리아 역)이 다시 한번 낙점됐다.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특유의 풋풋하면서도 통통 튀는 매력을 이번에도 볼 수 있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헤이지니’ 의 친오빠이자 유튜브 구독자 200만 명을 보유한 ‘럭키강이’ , 일인다역 콩트 콘텐츠로 잘 알려진 ‘밍꼬발랄’ , 헬로키티 덕후인 근육질 개그맨 ‘미키광수’ , JTBC 워크맨 출신 ‘윤쭈꾸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크리에이터들이 게스트로 출연한다는 소식에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쏠렸다. 

최근 공식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한 ‘조아서 먹방 중’ 은 총 8부작으로 8월 7일 첫 방송된 이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투니버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되며 투니버스 채널에서는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전작인 ‘조아서 구독중’ 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하고, 유튜브 인기탭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 팬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모바일 전략 배틀 게임 ‘고스트워’ 정식 출시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가 모바일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이하 고스트워)를 정식 출시했다. 

고스트워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게임으로 테일즈런너를 개발한 라온 엔터테인먼트가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았다. 실제 지난 6월 시작된 사전예약에는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유료 게임 아이템이 지급됐으며 고스트워 제작진은 감사의 의미로 베이직 코인 캡슐 1개, 베이직 캡슐 1개를 보상 아이템으로 추가 지급했다. 

고스트워는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스릴 넘치는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 방식의 게임이다. 각 고스트가 가진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상대방의 고스트 타워를 먼저 파괴하는 유저가 승리하게 된다. 승리한 보상으로 얻는 소울 에너지는 고스트를 새롭게 획득하거나 강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간단한 조작만으로 다양한 공격과 화려한 스킬을 발휘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틀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나만의 고스트를 수집해 육성하고 이를 활용해 더욱 짜릿하고 강력한 배틀을 펼칠 수 있다는 점도 묘미다. 

아울러 맞으면 맞을수록 강해지는 호문쿨루스, 치명적이고 날카로운 손톱을 가진 구미호 등 고유의 특성과 스킬을 지닌 60여 종의 매력적인 고스트가 대거 등장해 유저들의 흥미를 더욱 높인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