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을 뜨겁게 달군 ‘대란’ 의 주범들

캐릭터 / / 2020-09-08 16:46:02
Special Report

 

유독 장마가 길었던 여름,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면서 답답한 도심을 떠나 야외에서 낭만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이 급증했다. 이에 음료업계가 이들을 겨냥해 선보인 다양한 한정판 상품들이 유통가를 뜨겁게 달궜다. 새벽부터 줄 서서 사려 해도 결국 못 사고 발길을 되돌려야 했고,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귀한 몸값을 자랑하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캠프닉(캠핑과 피크닉을 합친 신조어) 용품들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더위와 사람을 피해 한적한 곳을 찾아 미니멀 캠핑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그주범들을 소개한다.


던킨 캠핑 폴딩박스 

던킨은 노르디스크 (Nordisc)와 함께 캠핑 폴딩박스를 선보였다. 노르디스크는 100년 넘게 사랑받아온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텐트와 침낭, 매트 등을 만들어 판매한다.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춰 캠핑족에게 인기가 많다. 

이번에 내놓은 폴딩박스는 아이보리색으로 우드 느낌을 살린 상판이 부착돼 있어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별도 앱을 통해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폴딩박스와 1만 원짜리 던킨 상품권을 1만 6,900원에 구입하는 방식으로 할인 판매됐는데, 물량이 금세 동나자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장 판매됐다.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품절 대란의 시작은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한적한 곳에서 휴식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실용성을 갖춘 서머체어 3종과 서머레디백 2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머체어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 작은 사이즈의 휴대용 의자로 각각 다른 디자인의 3종으로 출시됐다. 서머레디백은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의 다용도 백으로 뒷면에 캐리어에 걸 수 있는 밴드가 달렸다. 그린과 핑크 색상 으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21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장우산과 데미 머그, 글라스, 엘마 텀블러, 키 체인 등의 MD 상품들도 출시되 자마자 불티나게 팔려나가 매장은 그야말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뤘다.


할리스 멀티 폴딩카트 

할리스커피도 여름 시즌 프로모션 상품으로 하이브로우와 협업해 캠핑용품들을 내놨다. 배우 이천희와 그의 동생인 건축가 이세희가 운영 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캠핑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할리스커피와 협업을 진행했다. 

릴랙스체어는 야외활동의 고단함을 풀어주는 편안한 캠핑 의자로 탈착이 가능한 파라솔과 함께 세트로 구성됐다. 내구성이 좋고 수납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방구석 캠핑’ 이나 ‘베란다 캠핑’ 을 즐길 때도 안성맞춤이다. 

토트백 형태의 빅 쿨러백은 단순히 음식을 담는 용도를 넘어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돋보이며 크기가 넉넉해 야외에서 활동할 때 유용하다. 

야외에서 짐을 운반할 때 쓰는 멀티 폴딩카트는 뚜껑을 덮으면 테이블로 사용 가능하며 장난감이나 잡동사니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롯데리아 피크닉 폴딩박스 

롯데리아는 휴대가 간편한 나들 이용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 를 내놨다. 가로 34㎝, 세로 25㎝, 높이 13㎝ 크기의 접이식 제품 으로, 포인트 스티커를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또 2단으로 쌓으면 미니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포장 백에 담겨 판매된다. 수납과 동시에 보관이 편리한 폴딩박스를 고민하고 있던 소비자에게 딱 맞는 용품이다


투썸플레이스 피크닉 테이블 

투썸플레이스는 화이트 색상의 피크닉 테이블을 출시했다. 

앞서 11번가와 함께 선보인 동종 상품이 조기에 완판되자 화이트 색상 제품을 새로 기획해 내놓은 것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가죽패턴 포인트가 더해졌다. 

스트랩이 달려 있는 접이식 타원형 상판은 반으로 접으면 반달 모양 가방으로 변신해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구성 품으로 제공되는 그레이 컬러의 2인용 식기 세트는 상판 아래쪽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설계돼 이동 시에도 흔들림 없이 보관이 가능하다. 

아울러 아웃도어 브랜드 커버낫(COVERNAT)과 협업해 텀블러와 파우치로 구성된 텀블러 키트 2종과 서머매트 등한정 스페셜 MD도 눈길을 끌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춰 간단한 외출이나 홈피크닉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출처 :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