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신상품 품평회는 새롭게 출시되는 여러 캐릭터 상품 중 기발하거나 유용한 제품을 소비자, 파워블로거, 콘텐츠 업계 종사자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전달하는 코너다. 8월호 품평 제품은 토이코코리아의 <반지의 치카치카 치과놀이>와 이지피아의 <프린세스 프링 이지툭툭블록>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해본 체험단이 어떤 의견을 내놓았는지 살펴보자.
김민지(블로거 다다꽃)
치과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이 가득 들어 있어요. 충치를 치료하는 놀이를 해보고 이를 바르게 닦는 방법까지 익힐 수 있어 유익합니다. 양치 하기 싫어하는 아이가 매일 즐겁게 이를 닦으니 아주 뿌듯해요.
김서희(블로거 용서혜팸 예랑이)
병원놀이 장난감이라고 하면 보통 주사기나 청진기 등 소아과에서 많이 쓰는 의료기구 세트가 많은데 치과에서 사용하는 기구들이 들어 있어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양치하는 법,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하는법 등을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어 좋습니다.
김나영(블로거 플리아)
반지의 치카치카 치과놀이는 치과를 무서워하는 아이에게 알맞은 장난감이에요. 함께 갖고 놀면서 치료받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일을 설명해줄 수 있고, 구성품이 다양해 친구를 치료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역할놀이도 할 수 있어 좋아요.
김희진(블로거 히또리도리돌)
치과에 대한 거부감이 많았던 아이인데 반지의 치카치카 치과놀이를 갖고 놀면서 이를 왜 관리해야 하는지, 치과는 무섭지 않은 곳이라는걸 알려줄 수 있었습니다. 이빨이 썩은 하마의 이를 양치하고 치료하면서 의사놀이를 실감 나게 했어요.
박은미(블로거 문화쟁이)
치과놀이를 비롯해 시력검사 등 다양한 의료놀이용 장난감이 들어 있어 여러 명이 역할놀이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장난감입니다. 가방도 있어 다 놀고 난 뒤 아이들이 스스로 정리하기에도 좋아요.
손세영(블로거 까꿍맘실피드)
아이와 함께 치과놀이를 하면서 양치질에 대해 다시 한 번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어요. 또 가방의 모서리가 둥글어 안전하고 장난감도 큼직해 갖고 놀기에 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병원놀이를 좋아하는 아이의 취향을 저격한 장난감이에요.
김태화(블로거 따심이맘)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역할놀이가 바로 병원놀이인데 반지의 치카치카 치과놀이로 요즘 집에 있는 온갖 인형들의 이를 치료해주고 있어요. 시력검사는 물론 하마의 충치를 치료하고 새 이를 끼워줄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워 해요.
이민정(블로거 오딜)
시력검사 기구도 들어 있어 치과의사뿐 아니라 안과의사 놀이도 할 수있어요. 하마 모형이 있어 따로 환자가 없어도 놀이가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성품 목록만 있는데 간단한 설명이 쓰여 있으면 좋겠네요.
전지현(블로거 냐옹이)
구성품이 다양해 치과의사, 치위생사, 환자 등의 역할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양치 습관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카드도 들어 있어 아이와 놀면서 올바른 양치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시력검사표도 있어 안과 의사 놀이도 가능한 제품이에요.
정지혜(블로거 꼬부기)
역할놀이를 하면서 충치를 치료하는 과정을 알 수 있고 올바르게 칫솔질하는 방법과 하루 세 번 닦는 양치질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난감입니다. 하마를 치료하면서 충치를 제거하고 새 이를 갈아 끼울수 있어요.
신유리(블로거 꿀꿀꿀꿀이)
치과에 가기 전에 역할놀이를 해보면서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기에 좋고, 이 닦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양치의 중요함을 깨닫게 해줘요. 의료기구들의 만듦새가 좋고 의사처럼 하마 환자를 치료해볼수 있어요.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