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꿈을 만드는 요정 <마리몽>도 접수_대원미디어

캐릭터 / / 2020-08-11 17:13:46
Business News

 

대원미디어가 국산 인기 캐릭터 <마리몽>의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 마리몽은 행복한 꿈을 만드는 요정으로 꿈속을 몽실몽실 떠다니면서 악몽의 기운을 먹어 행복한 꿈을 만든다는 따뜻한 이야기를 전한다. 여러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보유한 대원미디어는 사업 포트폴리오에 마리몽을 추가, 신규 IP를 활용해 다채로운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국산 인기 캐릭터 <마리몽> 라이선싱 계약 

대원미디어는 마리몽의 시장잠재력을 확인하고 제작사와 협의를 거쳐 라이선싱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대원미디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를 대상으로 마리몽 관련 상품 기획 · 제조 · 개발 · 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대원미디어는 8월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설해 마리몽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활용한 인형과 잡화, 액세서리 신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출판물을 비롯한 다채로운 상품을 론칭하기 위한 사업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여러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마리몽은 의류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레이션 어패럴을 출시한 것을 비롯해 공식 스마트스토어에 여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명랑핫도그와 손잡고 다양한 콜라보 예고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들을 전국 명랑핫도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대원미디어는 명랑핫도그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 중인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MOU를 맺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구체적인 협의 과정을 거쳐 전국 명랑핫도그 매장에서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게 된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MOU가 양 사간 사업에 시너지효과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 대중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시간여행자 루크> 출판물로 인기몰이 

대원미디어는 자회사 대원씨아이를 통해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 유적 등을 무대로 펼쳐지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의 출판물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시간여행자 루크 스티커 색칠북과 캐릭터 스티커북, 찾아라! 시간여행자 루크 스티커 미니북 등을 서점 에서 만날 수 있다. 필름북과 스토리북 등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시간여행자 루크 도서는 다양한 형태의 미니게임과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재미있는 놀이와 함께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요소도 담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시간여행자 루크를 활용한 출판물을 시작으로 완구, 잡화, 보드게임 등 다방면으로 상품화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어린 소년 루크가 실종된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나는 내용의 시간여행자 루크는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세계의 역사와 유적, 유물에 얽힌 이야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