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술코끼리 애코와 숫자친구들의 좌충우돌 넘버랜드 수호기로 시청자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코와 친구들>이 이번에는 유튜브로 찾아왔다. 지난 6월 유튜브에서 본편 서비스를 시작해 연일 조회수가 상승하는 중이다. 또중국에서는 <아기종벌레 포포>의 손세정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애코와 친구들> 유튜브 서비스 시작
애코와 친구들이 지난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편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많은 시청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수학교육 애니메이션 애코와 친구들은 넘버랜드를 독점하려는 악당 마구마우의 계략으로부터 숫자친구들을 요술로 구해내는 애코와 친구들의 모습을 담은 이야기로, 특히 유아 시청자에게 큰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다.
애코와 친구들 유튜브 채널에서는 본편뿐 아니라 픽토스튜디오가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SBA 애니메이션·웹툰 제작지원사업 선정작인 애코의 요수리동요는 수놀이, 공간놀이 등 수학교육 편과 영유아 아이들의 기초적인 생활교육 편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기법의 애니메이션과 유쾌한 노래·율동으로 재미와 유익함까지 겸비해 학부모와 어린이팬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다른 콘텐츠 애코의 미니게임에는 애코 in 노래방과 애코의 다른 그림 찾기 콘텐츠가 서비스 되고 있다. 아이들은 노래를 직접 부르며 재미를 느끼고, 다른 그림을 찾기를 통해 관찰력은 물론 집중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애코와 친구들 관계자는“케이블 채널 확대와 더불어 유튜브, 네이버 TV캐스트, 왓챠플레이 및 웨이브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애코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애코와 친구들 본편은 매주 수요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기종벌레 포포> 손세정제 출시
최근 중국에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아기종벌레 포포가 이번에는 손세정제를 출시한다.
픽토스튜디오는 최근 중국 성박오사와 계약을 맺고, 6월부터 중국에서 아기종벌레 포포의 손세정제 판매를 시작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개인위생이 중요해진 가운데 대용량 제품과 휴대용 제품을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픽토스튜디오 관계자는 “최근 중국에서도 개인위생이 대두되면서 손세정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더러운 물을 정화하는 친환경 콘셉트의 포포는 손세정제와 이미지가 잘 맞아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픽토스튜디오는 중국 내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파트너 십을 맺고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