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속으로 스며드는 아트토이_아트토이컬쳐마켓 2019

캐릭터 / / 2019-07-12 12:08:40


Special Report













국내 기덜트 문화 확산에 기여한 아트토이컬쳐마켓 2019가 에이케이앤드 홍대점 1층 야외 필로티 공간에서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렸다. 아트벤처스와 에이케이앤드 홍대점이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기존 전시 중심의 아트페어 행사에서 도심형 야외마켓 축제로 확장돼 개최됐다.


장난감에 예술성을 가미한 아트토이를 주요 콘셉트로 해 국내외 아티스트, 디자이너, 스튜디오 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아트토이를 비롯해 피규어, 캐릭터, 디자인 등 아티스트의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행사로 열렸다. 인스타그램의 인기 일러스트 작가인 애슝(AE SHOONG)이 메인작가로 참여해 대형 아트토이 전시와 다양한 리빙 제품을 선보였다. 최근 아이돌 그룹인 뉴이스트와 협업해 가로수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스푼즈를 비롯해 틴틴코리아, 텐바이텐, 건담베이스 등 피규어 판매·유통 사업자도 참가했다. 이 밖에 코기맨, 아나토이, 도우도우, 웅크린 선인장, 스튜디오 빅, 밀당, 둥스 프랜즈 등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아트토이 한정판매 이벤트가 열려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한 에이케이앤드 홍대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키덜트 문화를 대중문화의 한 영역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젊음과 문화의 메카인 홍대에서 처음 개최하게 됐다”며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키덜트 문화가 성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