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버스 타요>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장관상 수상_아이코닉스

캐릭터 / / 2020-01-17 11:04:11
Business News




아이코닉스의 꼬마버스 타요가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꼬마버스 타요는 시즌5부터 띠띠뽀 띠띠뽀의 캐릭터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 번 실력을 입증할 수 있었다. 한편 뽀롱뽀롱 뽀로로는 팔도와 함께 제품을 출시하며 색다른 패키지를 선보였다.

꼬마버스 타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12월 11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꼬마버스 타요가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 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올해로 11회를 맞는 국내 콘텐츠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한 해의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한다.
꼬마버스 타요 시즌5는 2018년 8월에 첫 방송을 시작해 2019년 2월 인기리에 방영이 종료된 작품이다. 특히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해외 시청자들의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꼬마버스들의 활동 무대를 해외로 확장, 미국의 여러 지역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띠띠뽀 띠띠뽀의 캐릭터들도 꼬마버스 타요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 두 작품의 세계관을 탈것이라는 공통점 으로 공유해 작품에서뿐 아니라 상품에서도 크로스오버를 지속적으로 시도 중이다. 특히 타요와 띠띠뽀가 함께 구성된 플레이 세트는 매번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왓챠플레이서 아이코닉스 콘텐츠 선보여
왓챠플레이가 아이코닉스와 함께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시리즈 등을 선보인다. 이번에 추가된 키즈 콘텐츠는 어린이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1~5와 꼬마버스 타요 시즌1~5 등 24개 시리즈다. 이 밖에 뽀로로의 스핀 오프 격인 똑똑박사 에디 시즌1~2와 기차 애니메이션 띠띠뽀 띠띠뽀 시즌1~2 등도 추가되며 아이코닉스의 콘텐 츠들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아이코닉스는 플랫폼 및 채널들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들을 보다 다양하게 유통시킬 계획이며, 애니메이션의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관련 사업도 활발히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뽀롱뽀롱 뽀로로×팔도 캐릭터 신제품 출시!
팔도와 아이코닉스가 뽀로로 음료에 이어 뽀로로 스파게티 컵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뽀로로 스파게티는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만든 어린이용 스파게티 라면이다. 상큼한 토마토와 고소한 크림의 순한 스파게티 맛으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양배추와 당근, 고기 건더기가 푸짐하다. 패키지는 분홍색으로 귀여운 뽀로로 캐릭터를 적용했다. 이번 어린이용 뽀로로 스파게티를 출시하며 기존의 뽀로로 짜장과 함께 어린이 라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뽀로로의 색다른 변신으로 눈길을 끄는 순한 맛의 더왕뚜껑컵이 함께 출시됐다. 모자를 벗은 뽀로로를 입혀 기존의 이미지와 차별화했을 뿐 아니라 뽀롱뽀롱 뽀로로의 친근하고 코믹한 생김새와 패키지가 잘 어우러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이 아이코닉스는 보유 콘텐츠를 바탕으로 라이선시 들과 함께 새로운 제품을 기획 중이며 여러 분야의 상품화 사업을 위해 라이선시 파트너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
아이코닉스, ATF 참가완료
아이코닉스는 지난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싱가포르 마리 나베이 샌즈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시아 TV포럼 (ATF)에 참가했다.
이번 참가를 통해 아이코닉스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행사 이후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뿐 아니라 띠띠뽀 띠띠뽀 등도 관계 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적극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아이코닉스는 전 세계에서 열리는 여러 마켓 참가를 통해 아시아 전역뿐 아니라 유럽, 미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