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프렌즈와 슈퍼셀이 ‘브롤스타즈’ IP에 대한 공식 라이선싱 계약을 맺고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가 브롤스타즈 테마로 새롭게 재해석돼 브롤스타즈 게임 내 신규 스킨 시리즈 및 라인(LINE) 메신저 스티커로 공개된다. 또 동일한 테마의 제품도 팝업스토어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어 기존 팬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IP 공식 라이선싱 계약 체결로‘합체’
라인프렌즈는 브롤스타즈 IP의 공식 라이선스권을 통한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슈퍼셀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슈퍼셀은 브롤스타즈와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등으로 유명한 핀란드의 게임 개발사로, 그중 브롤스타즈는 지난 12월 출시 당시 사전 예약자만 1,000만 명, 출시 반년 만에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큰인기를 얻고 있다. 두 기업의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결합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나아가 콘텐츠 분야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차별화된 행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브라운·샐리·레너드 변신에 이목집중
이번에 공개된 브롤스타즈 테마의 브라운앤프렌즈는 브라운과 엘 프리모가 레슬러로 변신한 ‘엘 브라운’, 레온과 샐리가 만나 탄생한 ‘샐리 레온’, 칼과 레너드가 합쳐진‘레 너드 칼’로 구성됐다.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들은 1월 15일 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하는 ‘브롤스타즈 X 라인프 렌즈’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롤스타즈 공식 제품들도 최초 출시될 예정이다. 브라운앤프 렌즈 캐릭터들의 톡톡 튀는 개성에 브롤스타즈 게임 캐릭 터의 특징이 어우러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라인 스티커와 함께 엘 브라운, 샐리 레온, 레너드 칼의 탄생 배경을 담은 영상을 공식 SNS 계정 에서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브롤스타즈 테마의 브라운앤 프렌즈 2차 스킨은 2020년 상반기에 론칭될 예정이다.
이미지출처: 라인프렌즈·브롤스타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