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릭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도우도우가 말이 필요없는 매력으로 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도우도우는 베트남 브랜드숍에 입점할 기회를 얻었으며, 대만과 홍콩과 마카오에서는 라인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브릭스튜디오는 5분 짜리 버벌 애니메이션을 기획해 더 큰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2020년, 도우도우의 도전이 기대된다.
SEOUL MADE 브랜드숍 in 베트남, 입점
브릭스튜디오가 애니메이션 제작 및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하는 도우도우가 베트남의 SEOUL MADE 브랜드숍에 입점한다는 소식이다.
SEOUL MADE 브랜드숍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중소기업의 해외 신흥시장 진출을 위해 베트남의 공영방송사인 VTVcab과 손잡고 운영하는 공간으로, 한국 브랜드 상품이 판매될 에정이다. 도우도우는 이곳에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베트남 시장에 콘텐츠를 알리는 기회를 갖게 됐다.
틱톡과 인스타그램도 업로드되고 있는 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의 팬들에게는 이번 입점이 소중한 만남이 될 것이다.
5분짜리 버벌 애니메이션 제작 착수
브릭스튜디오가 5분 분량의 버벌 애니메이션 제작에 착수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브릭스튜디오는 10여 초 분량의 부담 없이 즐길수 있는 넌버벌 애니메이션을 주로 제작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도전하는 프로젝트에서는 기존의 SNS용 콘텐츠와 달리 1분 이상의 영상이 유튜브에서 파급력을 갖춘 것으로 분석돼 이에 새로운 포맷을 추가 기획하기로 했다.
또한 브릭스튜디오 관계자는 “TV시리즈 제작을 위한 파일럿 영상의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2020년 브릭스튜 디오에는 다양한 도전이 예정돼 있다.
틱톡 공식 애니메이션 제작
브릭스튜디오의 도우도우가 틱톡과 함께 디지털 디톡스를 위한 ‘Anti-Addiction Video’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협업 한다.
Anti-Addiction Video는 틱톡 앱을 일정 시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자동으로 상영되는 영상을 뜻한다. 무분별하고 지나치게 오랫동안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막고자 강제로 노출되는 영상이다.
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이 틱톡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틱톡 유저의 스마트폰 사용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라인 정식 이모티콘 협약
도우도우가 라인 이모티콘을 출시한 후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대만에서는 도우도우 라인 이모티콘이 인기 순위 1 위에 오르는 등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발판 삼아 브릭스튜디오는 대만과 홍콩, 마카오에서 도우도우 이모티콘을 라인 공식 이모티콘으로 동시 출시 하기로 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