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가 2019년에 받았던 큰 사랑을 2020년에도 이어간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완구시장에서 단연 돋보였던 뽀로로와 타요. 올해는 6월까지 꼬마버스 타요의 가족뮤지컬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며, SPC GFS에서 뽀로로의 보툰 음료 제품을 출시하며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인도네시아 등 해외 각국에서 아이코닉스 콘텐츠 캐릭터와 함께 시즌 특별 이벤트를 펼쳤다는 소식이다.


뽀로로·타요, 시즌 완구시장 대활약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완구시장에서도 국내 영유아 대표 캐릭터 뽀로로와 타요의 여전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크리스마스 시즌과 설 연휴가 이어지는 연말연시 대목을 맞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의 출시와 기획전, 할인행사 등을 통한 활발한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그중에서도 활약이 돋보였던 제품들을 살펴보면, 뽀로로 놀이동산(코발트블루) 제품이 실시간 TV채널 뽀요TV를 통한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거두며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뽀로로 코딩 컴퓨터(미미월드)도 교육적 효과와 뛰어난 품질에 힘입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뽀로로 변신구급차(아이존) 역시 변신소방차, 변신경찰차 시리즈와 함께 소비자들 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타요 긴급출동센터 플레이세트, 빙글빙글 타요 주차장 놀이세트(아이코닉스) 등도 연말 기간 동안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아이코닉스의 캐릭터는 높은 품질, 좋은 기능과 구성, 합리적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로 소비자들 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꼬마버스 타요 뮤지컬 절찬 상연 중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가족뮤지컬 꼬마버스 타요가 3년간의 공백을 깨고 새롭게 돌아왔다. 지난 크리스마스부터 올 2월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상연하는 캐릭터 가족 뮤지컬 ‘꼬마버스 타요 하하호호 노래자랑’은 시골 섬마을 버스로 돌아온 타요가 전국노래자랑에 출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가족뮤지컬 꼬마버스 타요 하하호호 노래자랑은 티켓 오픈 이후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줄곧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실제 인터파크 티켓에서 2019년 12월 아동·가족 뮤지컬 전체 랭킹 9위에 올랐고, 관람객들 사이에서 높은 평점과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순위 및 예매율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서울 공연 외에도 올 6월까지 전국 투어가 예정되어 있어 보다 많은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SPC GFS, 뽀로로 보툰 블록 3종 출시
매년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진행해온 SPC그룹의 보툰 제품이 이번에는 국민 캐릭터 뽀로로와 만났다. 지난 12월, SPC그룹 계열사인 SPC GFS가 아이코닉스와 손잡고 뽀로로 과채 음료 보툰 블록 3종을 출시했다.
보툰(Botoon)은 보틀(bottle·음료병)과 카툰(cartoon· 만화)을 조합한 이름으로, 보틀 위에 올린 카툰이란 의미다. 보툰 블록 제품은 캐릭터 캡을 블록처럼 쌓아 놀잇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소장가치를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뽀로로(트로피칼맛), 루피(믹스베리맛), 크롱(사과맛) 3가지로 출시된 보툰 블록 음료는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 SPC 계열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처럼 아이코닉스는 변화하는 식품 업계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다양한 라이선시들과의 협업을 통해 뽀롱뽀롱 뽀로로를 비롯한 보유 콘텐츠들을 적극 활용한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꼬마버스 타요, 해외서 시즌 특별 이벤트
연말을 맞아 작년 11월부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해외 각국에서 꼬마버스 타요 Meet & Greet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싱가포르 내 대형 쇼핑몰 West Coast Plaza와 Junction 10에서 각 3일간 총 8회의 공연을 진행했으며, 인도네시아 Mall Artha Gading에서는 한 달여간 라이브쇼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았다. 또한 인도네시아 Lagoon Avenue Mall과 패밀리 플레이 파크 페스티벌인 Fam Go Fest에서도 크리스마스 메인 이벤트로 타요 Meet & Greet 및 라이브 쇼를 진행해 현지인들에게 큰호응을 얻었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꼬마버스 타요를 비롯한 아이코닉스 콘텐츠가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아이코닉스는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으며 상품화 외에도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글로벌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