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에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캐릭터 관련 상품들을 선보였다. 식품부터 소품, 패션잡화까지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감성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한 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패션 분야에서는 디즈니의 캐릭터가 돋보였다.프랑스 시계 브랜드 크로마농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의 콜라보로 사랑스럽게 연출 가능한 워치 컬렉션을 론칭하며 화이트데이 선물 시장을 공략했다. 미키 마우스가 헤드 중앙에 새겨져 있어 감성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특징. 실버와 로즈골드 2가지 컬러에 화이트 다이얼로 이뤄져 자연스럽고 편안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월드는 로맨틱 주얼리 브랜드 클루(clue)를 통해 다양한 주얼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인 프린세스를 주얼리에 담은 디즈니 컬렉션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2월 신데렐라, 인어공주, 라푼젤 등 디즈니 3대 프린세스를 모티브로 출시한 미스링이 인기를 끈 데 따른 것이다. 이들 프린세스를 모티브로한 주얼리는 실버 목걸이 6종과 귀걸이 9종 등 총 15종.
클루는 각 공주를 대표하는 컬러 스톤의 의미와 상징을 담아 디자인했다. 신데렐라는 행복과 소망을 담은 아쿠아마린, 라푼젤은 자신감을 상징하는 자수정, 인어공주는 매력을 상징하는 진주를 적용했다.



선호 캐릭터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도 화이트데이를 그냥 지나칠 리 만무하다.
하트 위에 올라탄 죠르디 인형과 죠르디 얼굴이 새겨진 하트 모양 초콜릿 3구가 세트로 구성된 죠르디 러브 세트, 전주지역 특화 상품인 카카오프렌즈 PNB초코파이 러브 세트가 화이트데이에 맞춰 출시됐다. 라이언과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제이브라운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라이언 마카롱 5개 세트, 다크 초콜릿 안에 크런치가 들어 있는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익 3입 세트도 눈길을 끈다.


대세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상품도 빼놓을 수 없다.
편의점 GS25는 화이트데이 펭수 세트 3종, 총몇명세트 2 종 등 모두 7종의 이색 세트를 선보였다.
7종의 이색 기획상품 세트는 이미 유튜브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많은 고정 팬을 확보한 인물이나 캐릭터(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와 협업한 상품이다.
화이트데이 펭수세트 3종은 펭수의 귀여운 이미지가 그려져 있으며 다양한 초콜릿, 스낵, 젤리 등과 함께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마그넷(자석) 등으로 구성됐다.
화이트데이 총몇명세트 2종은 유튜브 구독자수 220만 명이 넘는 유명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명과 협업한 상품으로 B급 감성과 독특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유명 캐릭터인 나천재, 민모리 등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립톡 2개가 들어 있다.
출처 :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