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작의 신작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가 지난 5월 KBS 1TV와 SK B tv에서 첫 방영을 시작했다. 방영첫 주부터 지상파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방영과 함께 애니작은 대원씨아이와 손잡고 출판물을 비롯해 다양한 라이선싱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시간여행자 루크, 쾌조 속 첫 방영
애니작의 시간여행자 루크가 5월 9일 KBS 1TV, SK B tv 에서 첫 방영됐다. 또한 방영한 첫 주에 지상파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중에서 시청률 1위를, 동시간대 지상파 시청률 2 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첫 방영 직후 SK B tv를 통해 공개된 VOD 성적도 주목된다. SK B tv의 애니메이션 2,700여 편 중 일일 시청 건수 Top 100에 직행하는 저력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최상위권 진입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3D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는 주인공 루크와 그의 친구인 진이 시간여행을 통해 역사적 과학적 지식 으로 각 나라의 과거 속 유물들을 지켜내는 이야기다. 애니작과 SK브로드밴드, 대원미디어 그리고 말레이시아의 기글가라지가 공동제작한 작품으로, 기획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배급을 목표로 제작돼 해외 영상 배급과 라이선싱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방영과 함께 라이선싱 상품 출시 중
시간여행자 루크의 TV 정규 방영과 동시에 지난 5월, 대원씨아이에서 시간여행자 루크의 스티커 미니북이 출시됐다. 대원씨아이는 5월 말부터 시간여행자 루크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중이다.
루크의 스티커 미니북은 주요 캐릭터들의 스티커와 이름, 명함, 메모 및 인덱스, 메시지 등 총 200개 이상의 스티커 들로 구성됐다. 대원씨아이는 스티커 미니북의 뒤를 이어 색칠북, 캐릭터 스티커, 찾아라 시리즈, 필름북 등을 준비 하고 있다.
애니작은 앞으로 대원씨아이를 통해 출판물 외에도 완구, 문구, 생활용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공연 및 전시 분야에 까지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좀비덤, 5월부터 가나서 방영
애니작이 5월 중순부터 가나의 GHOne TV에서 좀비덤을 방영 중이다.
이번 방영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제방송교류재단이 가나의 한류 문화 진흥을 위해 GHOne TV에 한국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계약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5월 중순경부터 GHOne TV에서 좀비덤을 포함한 애니메이션 3편과 한국 드라마 2편이 방영되고 있다.
좀비덤은 국내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약 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5월 기준 약 1.5억 뷰를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를 확인 중이다. 또한 글로벌 넷플릭스를 비롯해 미국과 동남아, 중국의 인터넷 플랫폼에서 VOD 서비스 중이며 베트남 Zing TV, 태국 Line TV에서도 VOD로 만날 수 있다. 또 마카오와 이스라엘, 인도네시아의 방송사와도 방영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애니작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국가와 채널에서 좀비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글로벌 채널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