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버추얼 가디언즈가 5월부터는 브라보키즈TV에서도 방영되기 시작했다. 이제는 보다 많은 케이블 채널로 영역을 확장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버추얼 가디언즈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라이선싱 상품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여름과 함께 찾아올 버추얼 가디언즈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브라보키즈 TV에서도 방영 중
애니메이션 버추얼 가디언즈가 지난 5월부터 브라보키즈 TV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버추얼 가디언즈는 2019년 10월 KBS에서 첫 방영되었고, 지난 4월에는 투니버스에서도 방영되면서 케이블 채널로 영역을 확장한 바 있다. 이후 본격적으로 케이블 채널로 진출하는 중이다. 특히 투니버스에서의 첫 방송 시청률이 1%를 넘기며, 브라보키즈TV와의 계약을 확정지음으로써 버추얼 가디언즈는 다시 한 번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다.
버추얼 가디언즈의 배급 및 사업을 담당하는 픽스트랜드는 국내외 다양한 케이블 채널과 접촉해 활발히 협상을 진행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보다 많은 채널에서 버추얼 가디언즈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하반기 다양한 상품 출시 예정
애니메이션 버추얼 가디언즈의 라이선싱 상품이 올 하반기에 다양한 영역에서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버추얼 가디언즈는 국내 최초로 VR을 콘셉트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사이버 공간을 배경으로 한 세계관과 스토리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주목받았다. 특히 미래적인 세계관이 돋보이는 완구와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그런 만큼 버추얼 가디언즈는 기획 초기 단계에서부터 상품화를 염두에 두고 전략적으로 디자인됐다.
주인공 강단과 친구들이 쓰는 고글을 비롯해 로봇과 같은 최첨단 무기와 장비 완구, 또 문구류와 생활용품 등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트렌디하게 사용하고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다.
픽스트랜드 관계자는 “버추얼 가디언즈의 라이선싱 상품은 많은 연구 끝에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해 여러 경로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 이라고 전했다.
최근 지상파를 넘어 케이블 채널로 영역을 확장하며 더많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는 버추얼 가디언즈.
하반기에는 상품 출시로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