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몬스터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콜라보레이션을 펼치고 있다. 오래전부터 강점을 보여온 식품 분야의 제품뿐 아니라 패션 분야에서도 개성 넘치는 아트워크와 매력이 더해져 독특한 패션 아이템들이 탄생하고 있다. 이쯤 되면 콜라보레이션의 달인 아닐까?



스위트몬스터×러브참 MONSTER BAG 콜라보
스위트몬스터가 LOVE CHARM(이하 러브참)과 협업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여성용 클러치백 5종, 노트북 파우치 8종, 코인 파우치 5종 총 18종의 패션 아이템이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러브참은 커스터마이징 핸드백으로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이번 콜라보에서는 특히 2030세대 여성을 겨냥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각 제품 전면에 스위트몬 스터 캐릭터가 시크한 표정으로 수놓인 것이 특징으로 러브참과 스위트몬스터의 독특한 감성을 어필할 것으로 기대 된다.

스위트몬스터×제주소녀, 청정 느낌 그대로!
한편 제주에서는 천연 화장품을 표방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제주소녀가 스위트몬스터와 협업해 제주의 청정 자연을 담은 제품을 출시했다는 소식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수분 미스트, 핸드에센스, 핸드크림 3종이다. 모두 제주시가 인증한 동백오일과 귤껍질 성분이 함유된 천연 기초 화장품으로, 스위트몬스터의 캐릭터가 제주의 청정한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이다.


스위트몬스터, 게임 브릭 브레이커 출시
스위트몬스터가 브릭스 게임‘브릭 브레이커’를 출시했다.
브릭 브레이커는 스위트몬스터의 개성 넘치는 아트워크와 비비드한 컬러가 유저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벽돌깨기 콘셉트의 게임이다. 지난 9월 출시됐던 매치3 퍼즐 게임의 후속 버전이기도 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브릭 브레이커는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신제품 짜먹는 잼, 워터젤리 출시
식품 분야에서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해온 스위트몬스터.
이번에는 짜먹는 잼 2종과 워터젤리 2종의 신제품을 출시 했다.
짜먹는 잼은 딸기맛, 포도맛 2종으로 치약처럼 빵에 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딸기와 포도가 각각 스위트몬스터 캐릭터와 함께 위트 있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제조 사인 복음자리에서 설탕과 보존료를 넣지 않고 제조했다.
청포도맛, 사과맛 2종으로 출시된 워터젤리는 식이섬유, 홍삼 농축액, 팽이버섯 유산균 발효액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이 먹기 좋다.
한편 스위트몬스터는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싱가포르·멕시코 에이전트사, 스위트몬스터에 러브콜
스위트몬스터가 해외 에이전트사와 캐릭터 라이선싱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싱가포르의 Retro Development Pte. Ltd와 멕시코의 Exim Representaciones Mexico와의 계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상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스위트몬스터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가 기대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