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로컬 캐릭터 브랜드의 페어링_아워스 얌얌타운

캐릭터 / / 2019-12-20 11:10:27
Special Report



지역의 문화를 새롭게 재해석한 캐릭터가 브랜드를 만나 새롭게 선보여지고 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캐릭터로 재해석한 ‘얌얌타운’이 칭따오를 만났다. 아워스의 얌얌타운은 2013년 론칭 되었으며 길거리 음식을 테마로 한 ‘맛테리얼’, 군고구마 플랫폼 캐릭터 ‘구마구마’, 밥을 주인공으로 한 ‘핍밥’등을 토대로 한 로컬푸드 프로젝트다. 이번 칭따오와의 만남에서 얌얌타운은 떡볶이, 만두, 닭강정이 서울 신당동, 인천,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등장한다. 이 밖에도 천안 호두과자, 제주 오메기떡, 광주 상추튀김, 부산 어묵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칭따오는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새로운 페어링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얌얌타운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했다. 칭따오 얌얌타운 기프트 세트는 칭따오 라거 캔맥주와 함께 칭따오와 아워스 브랜드 특유의 감성으로 위트 있게 제작한 스티커를 패키지에 담아 소비자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워스 이동훈 대표는“칭따오 한국 전용 패키지로, 칭따오와 한국 길거리 음식의 조화를 위해 캐릭터를 재해석 했다”라며 “얌얌타운과 아워스는 지역의 이야기를 로컬문화 캐릭터와 그래픽을 통해 대중을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워스는 한국 문화 스티커로 전하는‘서울스티커숍’ 플랫폼을 운영하며 우리나라의 지역 문화를 재해석, 다양한 위트가 담긴 라이선싱을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