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형 레이싱 콘텐츠 ‘노리 MR 라이더’ 소개
크리스피와 매크로그래프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 행사에 공동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VR/AR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전시, 네트워킹,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 VR 게임대전, VR/AR 그랜드 챌린지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서 크리스피와 매크로그래프는 아날로그 범퍼카와 실시간 위치기반 시스템이 연동되는 미래형 레이싱 콘텐츠 ‘노리 MR 라이더’를 소개했다. 노리 MR 라이더는 프로젝션 매핑이라는 첨단기술을 활용해 유저가 실제 게임 속에 있는 듯한 환경을 만든다. 특별한 기술이 적용된 만큼 게임 관련 기업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대표 게임에는 미사일 발사가 가능한 ‘슈팅라이더’와 색칠한 면적으로 승부를 가리는 ‘컬러링 워’가 있다.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에 추후 적용될 새로운 인터랙티브 게임 ‘리얼 스트라이크 키즈’도 소개됐으며 부스 방문객들에게 간단한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크리스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해외 수출 이력을 가진 콘텐츠 기술력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이목을 끄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슈팅라이더

컬러링 워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영역 확대
노리 MR 라이더는 매크로그래프와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에 처음으로 설치되며, 중국과 미국에서도 설치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크리스피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와 함께 코엑스에서 동시 개최됐던 서울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도 참가해 노리 디지털 어트랙션의 집합체인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상담을 수십 건 진행하며, 새로운 형태의 키즈카페를 제안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편 크리스피는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책벌레 고고의 이야기, 담장 너머 우주로 간 판다왕 등 다양한 장르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다. 노리의 작품 배경이 되는 노리파크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와 디지털 인터랙티브 어트랙션을 개발하는 등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현재 노리디지털키즈 카페 국내 3호점, 프랜차이즈 1호점을 오픈했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해외 1호점 노리키즈센터를 오픈했다. 독일 노리키즈센터는 현지 인기에 힘입어 공간을 확장하며, 체험 콘텐츠를 추가한다. 노리 콘셉트를 최대한 반영한 새로운 인테리어를 적용해 11월 초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