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진출 강화해 팬들과 소통 넓혀_로코

캐릭터 / / 2020-05-19 16:16:48
Business News

 



유튜브 · 틱톡에 오리지널 영상 · OST 제공


로코가 자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프링의 뉴미디어 진출을 강화하면서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로코는 프린세스 프링의 유튜브 채널에서 케이크 송을 비롯해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생일축하 노래, 어른이 되고 싶어, 별의 자장가, 달을 갖고 싶어요, 아이스크림 송 등애니메이션에 삽입된 오리지널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링이 생일 왕국 친구들과 함께 커다란 케이크를 만들며 부른 노래 케이크 송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700만 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이 노래는 시즌1의 본편 에피소드 ‘최고의 케이크’ 에 삽입된 곡으로 프링이 항상 친구들의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주는 생일 왕국의 파티셰 클라라를 위해 친구들과 함께 부르는 밝고 귀여운 노래다.

국내 최초의 뮤지컬 애니메이션인 프린세스 프링은 생일축하를 성장과 꿈으로 연결한 독창적인 기획력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 독보적인 캐릭터 디자인, 마법 소녀의 화려한 연출,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환상적인 영상과 음악 덕분에 어린이를 비롯해 10대와 20대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TV 시리즈 OST 전곡을 오케스트라로 연주한 높은 수준의 사운드가 시청자들을 매료시킨다.

로코는 유튜브에서의 인기를 토대로 틱톡(TikTok)에도 프린세스 프링 공식 채널을 개설해 본편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넓혀가고 있다. 또 오리지널 AR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스티커로 사진을 직접 꾸밀 수있도록 했다.

한편 로코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팬들과 적극 만나고 있으며 완구, 출판, 문구, 팬시, 물놀이용품, 식기류, 의약용품, 생활 용품, 식음료, 음원, 뮤지컬 공연, 전시, 테마 카페 등 라이선싱 사업을 다각도로 전개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