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플럭스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 아워홈과 함께 엄마 까투리 어린이 음료 및 영유아 전용 엄마 카투리 키유를 출시했다. 지난 7월 본사를 서울 상암동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로 이전하며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퍼니플럭스의 소식을 전한다.
출동! 슈퍼윙스,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 체결
퍼니플럭스가 지난 7월 31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굿네이버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아동권리 증진 사업에 EBS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 캐릭터를 활용하기로 했으며, 아동의 행복한 삶과 성장을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주요 캐릭터인 호기는 전 세계 어린이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힘을 합치고 어디든 달려가 문제를 해결하는 캐릭터로 인종, 종교, 사상과 지역을 초월해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달려간다는 굿네이버스의 핵심 가치와 공통점이 있다.
퍼니플럭스는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각종 인쇄물, 영상물, 웹사이트, 캠페인 등에 출동! 슈퍼윙스의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해 아동권리 증진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퍼니플럭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아동권리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이들 편에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엄마 까투리 어린이 음료 출시
퍼니플럭스가 아워홈과 함께 엄마 까투리 어린이 음료를 출시했다. 지난 5월 엄마 까투리 베이커리 7종을 선보인 데 이어 엄마 까투리 과일에 퐁당 음료 4종과 영유아 전용 우유 엄마 까투리 키유를 출시하게 됐다.
엄마 까투리 과일에 퐁당은 오렌지 · 망고, 포도, 사과 · 당근, 배 총 4종이며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아이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각각의 맛과 어울리는 꽁지, 세찌, 두리, 마지 캐릭터로 디자인돼 음료를 고르는 재미도 선사한다.
엄마 까투리 키유는 영유아 전용 우유로 1A 등급 원유에 DHA, 칼슘, 비타민을 강화해 균형 있는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준다. 용량은 100ml로 아이들이 마시기에 알맞다.
새롭게 출시된 엄마 까투리 과일에 퐁당과 엄마 까투리 키유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꺼병이 캐릭터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의 눈과 입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퍼니플럭스 본사, 상암동 DDMC로 이전
출동! 슈퍼윙스, 엄마 까투리, 시계마을 티키톡 등 인기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퍼니플럭스가 지난 7월 본사를 서울 상암동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DDMC)로 이전했다.
퍼니플럭스는 2008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자는 모토로 설립된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아시아 최초로 세계 1위의 어린이 채널인 니켈로디언에 시계마을 티키톡을 배급했다. 2014년에는 출동! 슈퍼윙스를 론칭해 다시 한 번 Universal Kids, KiKA, Cartoonito Italy 등 글로벌 메이저 시장에 진출했다. 또 2015년 론칭 1년 만에 중국 브랜드 선호도 톱 5에 들었으며, 2016년 국제 에미상 프리스쿨러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그리고 2016년 선보인 엄마 까투리는 EBS 방영 1년 만에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탄탄한 스토리, 자연친화적이고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엄마 까투리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보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0년 간 쉼 없이 달려온 퍼니플럭스는 새로운 환경에서 더욱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