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늦지 않았어요, 현장에서 신청하세요 _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

2022 / 장진구 기자 / 2022-07-07 08:00:16
Exhibition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가 오는 11월 23일 개막될 예정인 가운데 캐릭터라이선싱페어가 열리는 현장에서 참가신청 접수가 진행된다.
주최사인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7월 14일부터 나흘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참가해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현장에서 참가를 신청한 기업에 부스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세희 아이러브캐릭터 대표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에서 열리는 최초의 캐릭터라이선싱 전시회로 평일 사흘 동안 B2B에 집중해 진행되는 만큼 참여사들에게는 실속 있는 콘텐츠 홍보는 물론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올해로 창간 19주년을 맞는 국내 유일의 캐릭터 전문잡지 아이러브캐릭터가 주최하는 캐릭터·애니메이션 IP 마켓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는 11월 23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B2B, B2C로 일정을 나눠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기업 간 정보교류에 초점을 맞춰 IP 전시회와 라이선싱 상담, 사업설명회, 온라인 상담회 등 참여사와 바이어의 비즈니스 기회를 넓힐 수 있는 B2B 프로그램으로만 꾸며진다.
특히 아이러브캐릭터가 보유한 바이어 DB를 활용하는 만큼 비즈니스 매칭 효과가 높고 바이어의 질적·양적 규모도 상당해 다른 전시회보다 경쟁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업체당 신청할 수 있는 부스 규모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최대 4개로 제한된다.
주최 측은 “행사 기간 동안 콘텐츠코리아 2022도 열리므로 참여사들은 콘텐츠 홍보와 관련해 충분한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이라며 “마케팅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업계가 이 행사를 계기로 더욱 내실 있는 정보를 공유하면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앞서 아이러브캐릭터는 지난 4월 서울시 마포구 메세나폴리스에서 간담회를 열고 캐릭터·애니메이션 관련 협회 및 단체장들을 대상으로 세부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기업들의 참여를 당부한 바 있다.
이 자리에는 김남희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부회장, 김문식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전무, 변명식 한국라이선시연합 회장,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장, 송락용 캐릭터디자이너협회장, 신창환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장, 양지혜 한국여성캐릭터협회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장(이상 가나다순)이 참석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