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고 통통한 몸에 노란색 코를 가진 겸손이와 분홍색 코에 볼 터치가 예쁜 해요는 단짝이다. 항상 옅은 미소를 머금고 있는 겸손이와 해요는 슬퍼하는 친구 곁에서 말없이 어깨를 내주고 기쁜 순간에는 한마음으로 하이파이브를 나누는 다정한 친구다. 이들과 대화를 나누면 솜사탕처럼 달콤하고 햇살처럼 포근한 온기가 느껴진다.
스마일아트가 2022년에 선보인 겸손이와 해요는 존댓말톡 이모티콘의 주인공이다.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존댓말을 쓰도록 돕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완성했다. 겸손이와 해요는 일상에서 존댓말 쓰기 바람을 일으키며 어린 친구들뿐 아니라 40∼50대 어른들에게도 사랑받는 캐릭터로 성장했고, 이제는 서로에 대한 존중과 예의를 전하는 한국형 이모티콘 문화의 선두 주자가 됐다.
스마일아트는 겸손이와 해요가 파랑새, 클로버, 하트, 강아지, 고양이 친구들과 함께 작고 여린 마음을 조심스레 안아주는 함께해요 존댓말톡을 시리즈로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면서 ‘따스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실천해 가고 있다.
임선경 대표는 “귀엽고 달콤한 말과 하트가 흩날리는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마음으로 겸손이와 해요를 그리고 있다”며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배려하면서 웃음을 전하는 시각언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