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전, 헌터 트레이닝센터 입소를 환영합니다

애니메이션 / 장진구 기자 / 2026-01-13 14:00:16
Exhibition

 

“끊임없이 공격해 오는 마수들을 물리치기 위해 많은 헌터가 목숨을 걸고 싸우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헌터의 힘이 절실히 필요한 지금, 대한민국 헌터협회에서 트레이닝센터의 문을 엽니다. 당신은 더욱 강한 헌터가 되기 위한 특별한 훈련을 치릅니다. 세계를 위협하는 마수들에 맞서기 위해 우리에게 남은 희망은 각성자, 바로 당신입니다.”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세계관을 체험하는 전시가 12월 13일 서울시 마포구 덕스 홍대 1관에서 막을 올렸다.


추공 작가의 웹소설이 원작인 나 혼자만 레벨업은 게이트와 던전이 열린 세계에서 E급 헌터로 시작한 성진우가 죽음을 앞둔 순간 미스터리한 시스템을 통해 각성한 뒤 최강의 헌터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을 헌터 트레이닝센터의 E급 헌터로 설정, 성진우의 성장 서사를 직접 체험하는 몰입형 콘텐츠로 구성한 점이 특징. 작품 속의 상징적인 공간인 카르테논 신전, 홍대입구역 던전, 제주도 레이드 등 주요 장면을 현실 공간에 그대로 재현했으며 관객은 성진우의 발자취를 따라 그의 레벨업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일어나라”란 명령어를 외치며 그림자 추출 스킬을 체험해 보는 코너는 대표적인 하이라이트. 그리고 기사단장 핏빛의 이그리트와 최강의 마수 개미왕, E급 성진우와 S급 성진우 등 실물 크기 피규어와 제주도 레이드 전투 장면을 구현한 파노라마 스페셜 영상, 생명의 신수와 성진우가 사용한 무기 전시 등도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헌터 트레이닝센터의 모든 과정을 마치면 헌터 등급을 재심사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관객은 E급에서 레벨업 돼 자신의 사진과 이름이 새겨진 새로운 등급의 헌터증을 발급받는다.


아울러 전시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헌터 옥션, 헌터 전용 카페, 작품 속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부스도 마련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 전시는 새해 3월 1일까지 이어진다.

 


전시를 주관한 임헌란 웨이즈비 대표는 “세계 최초로 개막한 이번 전시는 새해 7월부터 일본 도쿄, 오사카, 요코하마 등지에서도 열릴 예정이며 홍콩, 대만, 중국, 독일, 미국 등 국가별 투어 개최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K-컬처가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전시는 한국형 전시 콘텐츠의 가능성과 IP 확장성을 전 세계에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