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작가 키크니, 소방청 홍보대사 위촉

캐릭터 / 최인영 기자 / 2025-12-26 16:00:50
News

 

소방청은 인기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키크니 작가는 119만 명이 넘는 눈 팔로어를 보유한 국내 대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상 속 유머와 따뜻한 시선을 담은 작품으로 대중적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작가로 알려져 있다.


작가는 지난해 소방청과 함께한 제1회 119메모리얼데이 프로젝트를 통해 순직 소방관과 유가족의 이야기를 일러스트로 그려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작가는 홍보대사로서 소방 정책 전반을 국민에게 쉽고 따뜻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제2회 119메모리얼데이의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민 참여 캠페인에도 함께한다.


119메모리얼데이는 순직 소방 공무원의 희생을 추모하고 국민과 함께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올해도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참여형 추모문화제로 운영한다. 일러스트 전시뿐 아니라 순직 소방관과 유가족, 동료 소방관의 추억이 담긴 물품을 설치 미술 작가들이 재해석하는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소방청은 “예술의 언어로 국민과 소방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119메모리얼데이를 비롯한 소방청의 다양한 정책과 활동이 국민의 공감과 참여 속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