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브랜드 누누씨가 중국에 진출한다. HNF는 중국의 유명 IP 기업 유니콘엔터테인먼트와 누누씨 사업 전개를 위한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주로 키즈 및 패밀리 시장을 타깃으로 한 사업을 진행해온 유니콘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누누씨를 현지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IP로 키울 계획이다.
HNF는 “이번 계약은 누누씨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누누씨의 독특한 매력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HNF는 1월에 열린 홍콩완구&게임박람회에서 해외 바이어에게 누누씨를 처음 선보였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3월 중국 선전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엑스포 차이나에도 참가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HNF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누누씨가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마쭈 작가와 에이전트 계약
HNF가 고마쭈 작가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다.
고마쭈 작가는 고양이와 집사라는 친숙한 주제로 많은 이의 사랑을 받아왔다. 도도하면서도
허당미를 지닌 고양이와 그를 돌보는 집사의 일상을 감성적이고 위트 있게 그려낸 그의 작품은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강렬한 색감과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감성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굿즈도 인기를 끌고 있다.
HNF는 앞으로 고양이와 집사의 일상을 벗어나 더욱 넓은 스펙트럼의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기존 스타일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독창적인 세계를 한층 더 확장시킨다는 전략이다.
HNF는 “고마쭈 작가의 예술적 시각에 HNF의 창의적 접근을 더해 색다르고 신선한 작품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작품 세계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포코리프렌즈>와 함께 성격 유형을 확인해봐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꼭 닮은 포코리프렌즈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HNF는 포코리프렌즈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자신을 더욱 잘 이해하고 포코리프렌즈 캐릭터와의 연결 고리를 찾는 성격 유형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에서는 포코리, 런지, 담숙, 버디, 덤불 중 자신과 가장 닮은 성격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는 간단한 질문에 답하면서 각 캐릭터의 성격 특징과 자신이 얼마나 비슷한지 알게 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캐릭터와 성격 유형을 안내받는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