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뉴 OTT 애니메이션] 테러맨, 영웅과 테러리스트 경계에 선 사나이

애니메이션 / 최인영 기자 / 2026-01-16 14:00:20
Preview

 

티빙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을 새해 1월에 독점 공개한다.


이 작품은 불행을 감지하는 눈을 가진 고등학생 정우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테러리스트가 되어 거대한 음모와 맞서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와이랩의 대표 히어로 프랜차이즈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인기 웹툰 테러맨이 원작이다. 평범한 일상과 비극적 능력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의 여정을 통해 영웅과 테러리스트의 경계에 선 아이러니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은 붉은 카운트다운 시계가 급박하게 줄어드는 장면으로 시작하며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방독면을 쓴 정우의 눈빛은 불길한 보랏빛으로 빛나고, 이어 교각위 교통 체증 속에서 벌어지는 격렬한 전투가 펼쳐진다.

 

 

여기에 정우의 수상한 가정부 릴리아의 날카로운 검격과 천재 공학도 봉춘의 등장, 화면을 집어삼키는 거대한 폭발이 다이내믹하게 펼쳐지며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웹툰의 하이라이트 장면이 애니메이션으로 변환되는 극적인 연출은 원작과의 긴밀한 연결성을 보여주며 테러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티저 포스터는 테러맨의 상징성을 극적으로 담아냈다. 교실 속 평범한 소년과 무기와 방독면을 쓴 테러맨의 얼굴이 중앙을 가르는 붉은 선을 두고 하나로 이어지며 일상과 절망 사이를 오가는 정우의 이중적 삶과 숙명적 선택을 강렬하게 드러낸다.

 

테러맨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일랜드의 최종화 쿠키 영상을 통해 예고편을 공개하며 원작 팬덤은 물론 애니메이션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작품은 캐릭터성을 섬세하게 살린 정교한 2D 작화, 테러, 재난, 음모론 등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서사를 통해 액션과 드라마의 균형을 완성도 높게 담아내며 한국판 다크 히어로물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