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자 루크>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수상
시간여행자 루크가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애니작이 대한민국콘텐츠대상에서 받은 역대 세 번째 상으로 , 애니작의 콘텐츠가 가진 역량과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올 초 제25회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에서 베스트 3D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으며 실제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미 국내 여러 채널에서 방영된 이 작품은 해외 20여 개 국가의 40여 개 채널에 진출해 있다. 12월부터는 우리나라 작품 최초로 프랑스의 대표 채널인 CANAL+ 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에 프랑스어와 아랍어 , 일본어 더빙을 완료해 영어와 한국어까지 5개 국어 버전을 갖추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역량을 더욱 집중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북미 제작사에게서 극장판 제작 러브콜을 받는 등 시간여행자 루크의 국제시장에서의 자리는 더욱 단단해지고 있다. 앞으로도 애니작은 보다 많은 나라에 시간여행자 루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인앱> 넷플릭스 통해 글로벌시장 진입
애니작의 신작 애니메이션 인앱이 12월부터 세계적인 OTT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된다. 이는 인앱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14일 KBS에서 방영을 시작한 인앱은 원래 주 2편 방영 예정이었으나 시청자의 뜨거운 반응 덕분에 주 4편으로 편성이 늘어나기도 했다. 최근에는 KBS의 전격적인 투자로 16편의 추가 제작이 결정됐다. 방영 채널도 투니버스와 재능방송에 이어 브라보키즈로 확대됐고 , JTBC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방영될 예정이다.
애니작은 이번 넷플릭스 입성을 계기로 인앱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앱 시즌2의 투자와 제작도 급물살을 타고 있어 앞으로 더욱 뛰어난 성과가 기대된다.
2022년 신규 콘텐츠로 새로운 도전
애니작은 내년에 기획 중인 오리지널 시리즈 스페이스 샤먼헌터를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올 한 해 동안 시간여행자 루크와 인앱을 통해 일군 성과를 기반으로 2022년에도 꾸준히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 개발과 새로운 시장 확대에 더욱 매진하며 애니작은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