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댕대학교를 사랑하는 딩대생들이 애타게 찾아 헤매던 한정판 티셔츠가 돌아왔다.
준비한 물량이 하루 만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던 지난 5월 펀딩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딩동댕대학교 티셔츠의 앙코르 펀딩이 진행된 것.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각각 Study Hard, Buongcheol, Keeree 문구가 새겨진 블랙·아이보리색 티셔츠 3종으로 구성됐으며 펀딩 참여자에게는 붱철 손거울이 증정됐다.
EBS 딩동댕대학교 사업팀이 직접 기획한 이 티셔츠는 100% 국산 면 원단으로 제작돼 착용감이 우수하며 크기도 M, L, XL, XXL 등으로 구성됐다.
EBS 측은 “딩동댕대학교 굿즈를 간직하고 싶은 팬들의 요청으로 펀딩을 기획했다” 며 “앞으로 딩동댕대학교만의 독특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전했다.
딩동댕유치원을 보고 자란 지금의 MZ세대에게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유튜브 웹 예능 딩동댕대학교는 어른이들을 위한 유사 명문대학을 표방하며 성인들의 지적, 정서적, 신체적 발달 함양을 학습목표로 내걸었다.
귀여운 외모에 매운맛 강의를 펼치는 우아한 낄희교수(코끼리)와 천상 대학원생 붱철조교(부엉이)가 대학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지만 일상에 꼭 필요한 내용을 다루는 교양강좌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 딩동댕대학교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금희 아나운서가 낄희 교수를 맡아 진행한 만큼 깊이 있고 진중한 이야기를 많이 다뤘던 시즌1과 달리 좀 더 왁자지껄한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한 시즌2에서는 낄희와 붱철이란 동물 캐릭터 사이에 시청자를 대변할 수 있는 사람 캐릭터로 유능하면서도 친근한 이미지의 방송인 황광희 씨가 합류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