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영향력 전하는 긍정의 아이콘 < 말마프렌즈 > _ 캐릭터여지도 _ 한국마사회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2-10-19 08:00:07
Special Report

 

월등한 실력으로 5년간 국내외 대회를 석권한 여섯 살 경주마 말마는 팬클럽을 거느릴 정도로 인기 있는 셀레브리티(Celebrity)다. 정상의 자리에서 과감하게 은퇴를 선언한 말마는 이제 화려하게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곱슬머리 스타일리스트 마그니와 근면하고 성실한 매니저 각설이와 함께 긍정의 아이콘으로서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려 한다.


주인공 말마와 그의 절친인 당근 마그니, 각설탕 각설이로 이뤄진 귀엽고 깜찍한 패밀리 말마프렌즈(Malma Friends)는 지난해 탄생했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동물복지에 착안해 경주 퇴역마란 캐릭터를 기획한 한국마사회는 화려한 과거를 뒤로한 채 은퇴 후 자유롭고 행복한 마생을 보낸다는 콘셉트를 설정해 말 복지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표현했다.
마사회는 말마프렌즈를 디지털 전환, ESG 경영, 사회공헌 사업 등 주요 사업과 연계해 대국민 이미지 개선 및 소통의 아이콘이자 디지털 혁신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식 SNS 채널에서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에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한 말마프렌즈는 총 누적 조회수가 10만 회에 이를 정도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마사회는 대중성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말마프렌즈 로고송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공공데이터 개방으로 민간 분야와의 연계 방안을 모색해 캐릭터의 세계관을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마사회 측은 “귀엽고 친근한 말마프렌즈가 우리 모두의 든든한 친구로 함께할 수 있도록 활용 범위를 더욱 넓혀나가겠다” 며 “말마프렌즈가 만들어갈 세계관에 많은 기대와 응원 바란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