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본부(ST33364)는 헬기 착륙장과 감시타워가 있는 건물, 순찰차, 호송버스, 헬기, 경찰 오토바이, 경찰 피규어들로 구성됐다. 요구르트 수레로 위장한 악당의 엉뚱한 모습이 재미를 자아낸다.
소방본부(ST33365)에는 상징색인 붉은 컬러의 소방본부 건물과 오렌지색의 사다리차, 지휘차량, 소방대원 피규어가 들어 있다.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육상을 중심으로 활약하며 안전을 도모하는 영웅들이라면, 수상안전과 함께 해양경비를 담당하는 영웅들은 해양경찰(ST33367)이다.
이 제품은 하나의 패키지로 악당이 이용하는 배와 순찰용 모터보트, 고속정 등 3종의 선박을 조립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안전과 구조란 테마에서 빠질 수 없는 건 바로 응급, 의료 분야다. 응급실(ST33366)은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는 의료진의 영웅다운 모습을 표현했으며 검진센터가 있는 응급 본부 건물과 신속한 환자 이송을 위한 닥터헬기, 구조차량, 의료진 피규어로 구성됐다.
피규어세트(ST33368)는 이들 패키지에 담긴 주인공들만 따로 모았다. 경찰특공대, 소방관, 해양경찰, 응급의료진을 묘사한 피규어는 컬렉션용으로도 손색없다.
옥스포드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에서 시민의 안전이 우려되는 재난이나 사건사고가 빈발하고 있다” 며 “위급상황에서 우리를 지키고 구호활동에 앞장서는 이들을 이 시대의 영웅으로 알리고자 타운 히어로즈 시리즈를 기획했다” 고 설명했다.
이어 “이전에도 유사 제품들이 있었지만 구조차량의 색상이나 닥터헬기 등 최근에 적용되거나 도입된 내용이 더 부각되도록 했다” 고 덧붙였다.
옥스포드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리즈를 개발함과 동시에 제품들을 트렌드에 맞게 개선·보완하는 작업도 병행해나갈 방침이다.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