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버튼의 프리스쿨 타깃 애니메이션 공룡탐험대 다이노맨이 인도네시아, 대만,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콘텐츠로 도약하 고 있다. 스튜디오버튼은 싱가포르 지상파 채널을 독점한 미디어코프(Media Corp)사가 보유한 채널 CH5에서 10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9시 프라임 타임에 다이노맨 시즌1을 방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싱가포르의 완구 배급사 포티스 인빅타(Fortis Invicta)와 독점 계약을 맺고 미미월드의 메인 완구를 현지 대형 마트에서 판매한다. 이와 함께 다이노맨의 해외 배급 대행을 맡은 와이제이콘텐츠가 싱가포르 눈썰매 테마파크 스노우시티와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12월부터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다이노맨 탈인형을 활용한 댄스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리나라 3:3 여자 농구 최강팀 원아이한솔이 내년부터 팀명을 원아이한솔 다이노맨즈로 바꿔 다이노맨 디자인을 내세운 팀 로고와 유니폼을 입고 싱가포르 대형 쇼핑몰에서 현지 농구 팀과 경기를 치른다. 스튜디오버튼 측은 “현지 방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통해 다이노맨을 싱가포르에 안착시키겠다”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