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회대학교 워크숍주간, 디지털콘텐츠전공 행사 개최

캐릭터 / 최인영 기자 / 2025-10-20 19:00:25

 

 

성공회대학교 미디어콘텐츠융합학부 디지털콘텐츠전공은 오는 10월 28일(화) 오후 2시, 성공회대학교 7207호 강의실에서 전공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신입생과 재학생이 함께 전공 분야를 이해하고 교수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조 편성과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으로 문을 연 뒤, 전공 소개 발표와 교수진 축사, 질의응답 세션 등이 이어진다. 학생들은 실제 학업 과정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선후배 간 교류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퀴즈쇼, 실루엣 맞추기, 애니메이션 포스터 게임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에는 경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을 총괄 기획한 디지털콘텐츠 전공 대표 대리 김세희 학생은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디콘 전공을 더 잘 알아가고, 서로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워크숍은 오후 6시 저녁 식사와 뒤풀이로 마무리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디지털콘텐츠전공은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광고, 캐릭터디자인, AR/VR,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첨단 디지털 기술과 예술적 창의성을 융합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키우고, 산업체 협력과 인턴십을 통해 현장 경험도 쌓을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K-콘텐츠의 흐름 속에서 국제적 감각과 협업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JTBC 아나운서 안나경 교수

또한 이번 학기부터는 SNS 팬덤 마케팅을 강의하는 최원준 교수, 스트리밍 예능 콘텐츠 분야의 대표적인 창작자인 김희수 교수,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서 크리에이터의 메시지 전달을 담당하는 안나경 교수(JTBC 아나운서),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유튜브 골드 버튼 채널을 운영하며 다큐멘터리(VJ특공대), 정보예능(출발! 비디오여행), 드라마(알리바이 주식회사) 등 다양한 장르를 숏폼 콘텐츠로 제작해온 이병준 교수를 새롭게 모셔 디지털콘텐츠전공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원정 디지털콘텐츠전공 주임교수는 “디지털콘텐츠는 더 이상 부수적 콘텐츠가 아니라, 방송·영화·게임·웹툰 등 모든 문화산업의 중심이 되는 분야”라며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플랫폼 시대를 맞아 디지털콘텐츠전공이 미래 인재 양성의 대세가 될 수밖에 없다. 학생들이 창의성과 기술을 겸비한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해 한국뿐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전공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성공회대학교 디지털콘텐츠전공은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문적 자신감을 쌓는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필요한 실질적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글로벌 K-콘텐츠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서, 디지털콘텐츠전공은 앞으로도 학문적 전문성과 현장성을 겸비한 교육을 통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비전을 제시해 나갈 방침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