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해태아이스와 협업한 다양한 핸드메이드 작품을 출시했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10월 해태아이스 IP를 활용한 상품 공모전을 실시했다. 총 250여 명의 작가가 응모했으며 300점 이상의 작품이 접수됐다.
아이디어스는 활용도, 창의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한 심사를 통해 세이리, 반월상점, 무지개상자, 나취남, 로로빌리지, 미모리, 오헬라, 채원, 키도 작가를 최종 선정해 9개의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은 폴라포 향수, 바밤바 키링·패치·마스킹테이프·카드 지갑, 쌍쌍바 샤쉐·나무 트레이, 부라보콘 스크런치, 해태아이스 부적 포토 카드다.
아이디어스는 출시를 기념해 4월 10일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기획전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적용하는 2,000원 할인 쿠폰과 멤버십 추가 할인, 회원 등급별 할인을 적용하면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작가별 쿠폰도 더할 수 있다.
백패커는 “이번 협업은 핸드메이드 작가들에게 유명 브랜드를 활용한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작품 활동을 적극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