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 <나의 비밀친구 해치> 추석에 만나요

캐릭터 / 최인영 기자 / 2025-10-03 11:00:35
Business News


10월 8일 EBS 특별 편성
아이코닉스가 서울시 캐릭터 해치를 활용해 제작한 새 애니메이션 나의 비밀친구 해치가 추석 연휴에 찾아온다.


아이코닉스는 EBS가 1∼3화 에피소드를 담은 통합 편집본을 특별 편성해 10월 8일 오후 2시 50분에 방송한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해치는 인간계와 선계를 잇는 문을 지키는 수문장으로,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언제나 우리의 일상 가까이에 머물고 있는 존재다. 어느 날 해치가 인간계로 구경을 나온 사이 정체불명의 선계인이 몰래 인간계로 넘어오는 사건이 벌어지고, 해치는 평범한 초등학생 윤호의 집에 머물며 서울을 무대로 다양한 마법 소동을 일으키는 선계인을 찾아 좌충우돌 모험을 펼친다.


특집 방송에서는 해치와 윤호의 첫 만남, 선계인의 등장, 미스터리한 전학생까지 시리즈 초반의 핵심 전개를 압축해 보여줄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나의 비밀친구 해치는 도심 속 판타지란 설정과 전통 캐릭터의 현대적 재해석, 그리고 마법과 일상의 결합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몰입감을 제공한다.


나의 비밀친구 해치의 본격적인 이야기는 12월부터 EBS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아이코닉스는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해 생활용품, 완구, F&B, 굿즈 등 다양한 상품화 및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한다.

 

 

창의력 쑥쑥~ 뽀로로 123 숫자 놀이터 장난감 출시
아이코닉스가 창의력 교육 완구인 뽀로로 123 숫자 놀이터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기초 수 개념 학습은 물론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함께 기르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1부터 10까지 숫자가 새겨진 블록을 활용해 블록 쌓기와 길 만들기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아이코닉스는 “뽀로로와 함께 수를 배우며 학습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고 숫자 개념을 배우면서 창의력과 사고력도 키워 나갈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베이비 <잔망루피> 미니 탁상시계 & 가습기 출시
PC 및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기업 로이체가 베이비 잔망루피를 활용한 미니 탁상시계와 가습기를 선보인다.

 

미니 탁상시계는 무소음 디지털 방식으로 작동해 조용한 환경에 적합하고 콤팩트한 크기와 후면 버튼 조작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날짜와 시간을 함께 표시해 스케줄 관리에 유용하며 디스플레이 화면이 깔끔해 가독성도 우수하다.

 


가습기는 귀여운 베이비 잔망루피 피규어가 내장된 디자인에 부드러운 수분 분사 기능을 더해 실내 공기 관리에 도움을 준다. 조작 방식이 간단하고 물탱크 분리도 쉬워 관리가 편리하다.


이들 제품 모두 책상이나 침대 머리맡에 두기 좋은 아기자기한 외형이어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손색없다.

 

로이체는 이들 제품 외에도 베이비 잔망루피 버전 키보드와 무드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제품은 로이체 공식 온라인 몰과 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코데코 공포의 숨바꼭질, 무시무시한 보드게임 등장
아이코닉스의 초등 여아 감성 완구 브랜드 데코데코가 공포를 테마로 한 보드게임을 새로 내놨다.

 

‘어둠의 목소리’의 안내에 따라 으스스한 학교에서 제한 시간 안에 숨겨진 열쇠와 단서를 찾아 탈출해야 하는 게임으로 교실, 복도, 음악실 등 학교 공간을 생생하게 연출할 수 있는 24종의 미니어처 가구 소품과 각 장소에 얽힌 괴담 편지가 들어 있어 몰입감을 높인다.


또 공포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려 주는 사운드 기능도 탑재돼 더욱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타이머에 맞춰 학교 구석구석을 탐색하며 금고를 열어 단서를 찾아야 하고 실패하면 ‘학교의 저주’에 갇히게 된다.


게임에 등장하는 시청각적 요소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몰입을 자극해 기존 보드게임과는 차별화된 긴장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