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강아지 영혼 쁠루> 한국라이선시연합회장상, 노유경·정태인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 장진구 기자 / 2024-03-28 14:00:20
17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수상 소감

귀여운 동물 캐릭터 상품을 디자인하는 팀 ‘우아이’로 활동하고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 캐릭터로 알려진 뽀슈를 비롯해 뽀숑숑, 뽀라, 쁠루 등 여러 캐릭터 IP를 보유하고 있다. 우아이만의 감성으로 디자인한 아이템은 10∼20대 여성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줄 몰랐는데 정말 기쁘다. 이 기운을 받아 올해도 활발히 활동하겠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했는데 어딘가에서 평가를 받아보고 싶었다. 콘셉트와 방향을 잘 잡은 것인지 궁금했다. 아이러브캐릭터공모전에 제출해보길 잘한 것 같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사람과 가깝게 지내던 동물들은 죽어서 무지개다리 너머 따뜻한 햇살과 맛있는 음식이 넘치는 푸른 초원으로 가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간다. 하지만 강아지 영혼 쁠루는 사랑하는 주인이 너무 그리운 나머지 무지개다리를 거꾸로 타고 주인에게 돌아온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쁠루 디자인으로 이모티콘과 캐릭터 상품을 만들 예정이다.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이모티콘 출시, 책 출간, 강의, 전시, TV 출연 등 정말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SNS 계정에 날마다 새로운 소식을 올릴 테니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